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한카드 스피드론 이용 후기 및 이용 팁

by 41분전 2022. 1. 18.
반응형

오늘 말씀드릴 주제는 신한카드 스피드론입니다. 흔히 카드론이라고 불리는 장기카드대출 상품인데요. 현금서비스보다 한도가 높고 만기도 길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선호하십니다. 그럼 먼저 신한카드 스피드론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부터 하고 이용해본 후기와 주로 발생하는 스피드론 대출 거절 사유 6가지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카드 스피드론

먼저 신한카드 스피드론 이용 조건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대출한도 최고 5,000만원
대출금리 연 최소 5.3%

 

대출 이용한도는 최소 200만 원부터 최대 5,00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사용 중인 카드 이용 현황과 개인 신용상태, 다른 금융기관에서 기 대출한 금액 등에 따라 책정되며 대출 이후에도 수시 변경됩니다. 대출금리는 최소 연 5.3%에서 최대 19.9%로 개인 신용평점 등에 따라서 차등적으로 적용됩니다.

 

신청 방법

스피드론 이름처럼 이용 절차는 간편합니다. 비대면(ARS, 홈페이지, 모바일 웹 또는 앱)으로도 가능하고 대면(신한은행/카드 지점)으로도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카드 인증하시고 신청정보 입력하신 후 본인인증(휴대폰 인증, 공인인증 등)만 하시면 됩니다. 신청한  금액은 본인 결제 계좌로 입금되거나 청구금액 즉시 결제 방식으로 지급됩니다.

 

> 신한카드 단기카드대출 조건

 

상환 방법

카드 결제계좌에서 대출 조건에서 지정한 결제일에 원금과 이자가 함께 인출됩니다. 상환 방식에 따라 결제일은 아래와 같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대출 기간 동안 매월 원리금을 균등하게 상환하는 방식
  • 만기 일시 상환: 대출 기간 동안 매월 이자만 상환, 원금은 대출 만기일에 일시 상환하는 방식
  • 거치·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거치기간을 지정해 해당 기간 동안은 이자만 상환, 나머지 대출 기간 동안은 매월 원리금을 균등하게 상환하는 방식

 

여기까지 스피드론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드렸습니다. 지금부터 신한카드 스피드론 이용 후기에 대해 말씀드리고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지 팁 알려드리겠습니다.

 

 

신한카드 스피드론 후기

가장 큰 장점은 절차가 간단하고 심사가 빨라서 급전이 필요할 때 유용하다는 점입니다. 자격조건도 신용카드 보유자라면 대부분 해당이 되는 수준이라 이미 받아놓은 대출금액이 많지만 않으면 어렵지 않게 받을 수 있는 편입니다.

 

보통 급하게 목돈이 필요해서 카드론을 이용하고 해결되면 금방 상환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신한카드 스피드론의 경우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이런 점에서 유리합니다. 다만 금리가 일반 제1금융권 신용대출 대비 높은 편이므로 짧은 기간 이용하시고 바로 상환이 가능하신 분들이 쓰시기에 좋을 듯합니다. 거치 기간을 넉넉히 두고 용도가 다했을 때 바로 중도상환해버리는 거죠.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알아보기

 

이상으로 신한카드 스피드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잘 이용하면 유용한 금융 수단이지만 잘 못 이용하면 개인신용평점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