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한저축은행 참신한 500 소액 대출 신청 방법

by 41분전 2022. 1. 25.
반응형

오늘은 신한저축은행에서 서비스 중인 소액대출 참신한 500 대출의 조건 및 신청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참신한 500은 신한저축은행의 인터넷 대출 상품인데요. 국내 최대 금융지주 중 하나인 신한금융 계열사라는 점과 대출 기간이 길어 상환 압박이 낮다는 점에서 꾸준한 수요가 있는 상품입니다. 먼저 신한저축은행 참신한 500에 대해 간단히 소개부터 하고 자격 조건과 신청 방법, 후기 순으로 다뤄보겠습니다.

 

 

신한저축은행 참신한 500 소액 대출

소개

대출한도 10만원 ~ 500만원
금리 연 11.9% ~ 연19.9%
대출기간 최대 5년
중도상환수수료 최대 1%, 3년 경과시 면제
상환방법 원리금균등분할

신한저축은행 참신한 500 소액 대출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대출기간이 최대 5년으로 다른 소액대출 대비 길다는 점입니다. 소액대출로 유명한 사이다뱅크의 비상금 대출과 비교하면 대출기간이 2년까지 차이가 나므로 상당히 여유가 있는 편입니다.

 

반대로 금리의 경우에는 마찬가지로 사이다 뱅크와 비교했을 때 다소 높은 편인데요. 사이다뱅크의 최저 금리는 6%대로 참신한 500이 거의 2배 수준이며 최대 금리도 사이다뱅크가 16%대, 참신한 500이 19.9%로 3% 정도 높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 유사 상품 추천 >

> 사이다뱅크 비상금 대출 >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 유진저축은행 비상금 대출 > 핀크 생활비 대출

 

대출 조건

아래 세 가지 조건만 충족하면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 소득증빙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
  • 나이스 신용평점 590점 이상
  • 나이스 신용정보사 추정소득이 산출된 고객

 

 

정리하자면 만 19세 이상의 연령기준, 590점 이상의 신용평점 기준, 소득 기준이 충족되어야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른 저축은행의 비슷한 상품과 비교하면 사실 조건이 까다로운 편입니다. 소액 대출이나 비상금 대출의 경우 직업이나 소득을 보지 않는 경우도 많을뿐더러 나이스 신용평점도 300점대 중반 정도만 요구하는 기관이 많기 때문이죠. 

 

> 신용평점 조회 방법

 

신청 방법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참신한 500은 인터넷 대출 상품입니다. 따라서 인터넷이 연결된 PC나 스마트폰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전자 방식으로 인증되고 자동 제출되기 때문에 간편하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절차는 아래 방법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먼저 신한저축은행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하여 접속하시거나 PC로 신한저축은행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메인화면에 전체상품보기 버튼을 클릭하고 하위 메뉴 중 대출상품을 다시 선택합니다.
  3. 전체 대출상품 중 참신한 500 상품을 클릭합니다.
  4. 상품 소개를 확인하고 '최적상품신청' 버튼을 클릭해 절차를 진행합니다.
  5. 몇 가지 약관동의 및 대출한도 및 금리 조회를 마치고 대출약정서를 작성합니다.
  6. 최종 확인 버튼을 클릭 후 대출을 실행합니다.

 

 

후기

금융업계에서 이름이 높은 신한 브랜드라는 점 때문에 선호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조건 부분만 따져봤을 때, 제 생각에는 이렇다 할 메리트가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차라리 개인적으로는 대출 조건도 낮고 중도상환수수료도 없으며 금리까지 낮은 사이다뱅크 비상금 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합리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본 상품과 같은 소액대출의 경우에는 대부분 조건이 크게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몇 가지 포인트만 잡고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한도와 금리, 중도상환수수료를 중요하게 보는데요.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어야 빨리 청산해버릴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500만 원 이하 급전이 필요해서 소액대출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을 텐데, 중도상환수수료 때문에 상환을 미루게 되면 신용관리에 지장이 생길 수 있어 유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신한저축은행 참신한 500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