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쁜콜레스테롤 없애는 법

by 41분전 2022. 1. 29.
반응형

오늘은 나쁜콜레스테롤 없애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체적으로는 의학적인 부분을 제외한 생활 습관에 대해 다뤄볼 텐데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면 생활 속에서 체내에 나쁜콜레스테롤을 없애는데 도움이 되도록 구성했습니다. 먼저 나쁜콜레스테롤이 무엇인지부터 알아보시죠.

 

 

나쁜콜레스테롤 정의

콜레스테롤이라고 해서 모두 나쁜 것은 아닙니다. 좋은 영향을 미치는 콜레스테롤도 존재합니다. 그럼 어떤 콜레스테롤이 나쁜콜레스테롤 일까요?

 

우리가 흔히 말하는 나쁜콜레스테롤이란 저밀다지단백 수치를 말합니다. 건강검진 결과지를 살펴보시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나오죠? 거기에 자세히 보시면 콜레스테롤 종류에 따라 수치가 구분되어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거기에 보면 LDL이라고 적혀있는 수치가 있을 겁니다. 그것이 나쁜콜레스테롤 수치입니다.

 

해외에서 발표된 연구결과에 따르면 심장병을 예방하기 위해 나쁜콜레스테롤 수치는 100mg/dL 이하로 유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건강검진 결과서를 통해서 본인의 수치를 확인해보시고 해당 수치 이상이거나 근접한 분들은 식단 조절을 통해서 나쁜콜레스테롤을 없애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나쁜콜레스테롤 없애는 법

1. 생선이나 오메가 3 하루에 두 번 섭취

생선에는 오메가 3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메가 3 지방산에는 나쁜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는데요. 미국의 심장협회에서는 생선을 정기적으로 하루에 두 번 먹어주는 것이 좋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한 바 있습니다.

오메가3 영양제로 물고기 모양이 만들어져 있다
오메가3

연어나 고등어, 정어리 같은 생선에 특히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정어리는 몰라도 고등어나 연어는 우리가 일상적으로 많이 먹는 음식입니다. 특히 연어 같은 경우에는 마트에 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가공도 잘되어 있는 편이죠.

 

물론 그렇다 하더라도 하루에 두 끼를 생선 음식으로 섭취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그래서 대체용으로 많이 활용하시는 것이 오메가 3 보충제입니다. 생선 기름에 있는 오메가 3를 추출하여 영양제로 만든 것이기 때문에 생선을 먹는 것과 유사한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실제로 생선 기름이 심장 질환에 걸린 환자에게도 좋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따라서 정리하자면 '첫째, 생선을 정기적으로 섭취하자. 가능하다면 하루에 두 번 정도.' '둘째, 생선 섭취가 힘들다면 오메가 3 영양제를 섭취하자. 다만, 유해성분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지 영양제 구입 전에 잘 확인해보자.' 이렇게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은 한국인이라면 실천이 어렵지 않을 수 있는 내용입니다.

 

 

2. 마늘 하루에 한쪽 먹기

마늘에는 매운맛을 내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데요. 이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나쁜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혈전을 묽게 해서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 질병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마늘이 3쪽 쪼개져 있다
마늘

그리고 나쁜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것 외에도 여러가지 건강에 좋은 효능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식중독균과 헬리코박터균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체내에서 비타민 B1과 결합을 통해 피로회복에도 기여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사실 마늘은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많이 먹을 수밖에 없는 음식입니다. 대부분 한국요리에 많이 들어가는 식재료이기 때문인데요. 가격도 저렴하고 보관도 간편해서 일반적인 가정집에 항상 구비가 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적정 섭취량이 하루에 한쪽 정도라고 하니 과하게 섭취하지 않는 전제 하에서 정기적으로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여기까지 나쁜콜레스테롤 없애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