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2차 신청기간

by 41분전 2022. 2. 28.
반응형

오늘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2차 신청기간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으로 300만 원이 2차 지원된다는 내용은 다들 알고 계실 텐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체적인 2차 신청기간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매출감소 또는 감소가 예상되는 21년 12월 15일 이전 개업 소상공인/소기업/연매출 10억 원 초과 30억 원 이하 사업체에 대해 300만 원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다만, 해당 사업체 모두에게 지원이 되는 것은 아니고 몇 가지 지원 기준이 있는데요. 다음에 해당하는 사업체가 지원 대상입니다.

 

 

  • 21년 12월 18일 이후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은 소상공인/소기업/연매출 10억 원 초과 30억 원 이하 사업체
  • 영업시간 제한을 받지 않았으나 매출이 감소한 것으로 인정되는 소상공인/소기업/연매출 10억 원 초과 30억 원 이하 사업체로서 버팀목 자금 플러스 또는 희망회복 자금을 지급받은 사업체이거나 다음 매출 감소 기준을 충족하는 사업체

 

매출감소 기준을 충족하는 사업체.pdf
0.25MB

 

신청기간

신청기간은 신청방법에 따라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온라인 간편 신청이 원칙이나 온라인 본인인증이 불가하거나 타인계좌로 수령하기를 희망하는 경우, 계좌 압류 등의 사유로 신속지급 신청을 하지 못한 경우에는 방문 신청도 가능합니다. 먼저 온라인 간편 신청기간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온라인 간편 신청기간

온라인 신청은 2.28일부터 3.18일까지 입니다. 신청사이트 '소상공인방역지원금.kr'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확인 지급 처리절차는 온라인으로 신청 및 접수가 완료되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신청자 유형별 제출자료 검증을 하고 검증 완료된 건에 대해서는 지원 여부를 확정한 다음 계좌이체하는 형식입니다. 부지급 통보자 등에 대해서는 이의신청을 별도로 접수하고 재심의하므로 혹시 부당하게 지급이 거절된 분들은 이의신청 제도를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방문 신청기간

방문 신청 기간은 3.7일부터 3.18일까지입니다. 방문해서 신청하시려면 예약을 반드시 하셔야 하는데요. '소상공인방역지원금.kr' 홈페이지나 소상공인방역지원금 콜센터(1533-0100)를 통해 필요 증빙서류 등을 안내받은 후 방문 일자와 시간, 장소를 미리 예약하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2차 신청기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려우신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