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속항원검사 병원 검색

by 41분전 2022. 4. 14.
반응형

코로나 확진 체계가 변경되어 신속항원검사로도 코로나19 판정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난 4월 11일부터 보건소 선별 진료소에서 실시하던 무료 검사가 종료되어 이제 신속항원검사를 받기 위해서는 가까운 병의원이나 호흡기 전담클리닉에 방문해야 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우리동네 신속항원검사 코로나 PCR 검사 병원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속항원검사 코로나 PCR 검사 병원 찾기

온라인으로 신속항원검사 병원을 찾는 가장 간편한 방법 두 가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의료진이 직접 실시하는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에서 양서이 나왔을 시에만 확진으로 판정이 됩니다.

 

1. 네이버, 카카오 지도 활용

네이버나 카카오 지도에서 '신속항원검사 병원'이라고 검색하시면 신속항원검사를 받을 수 있는 지정 병원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치정보 수집에 동의하신 상태이시면 가까운 병원으로 안내가 됩니다. 모바일 앱으로도 물론 가능합니다.

 

👉네이버 지도에서 신속항원검사 코로나 PCR 검사 병원 확인하기

 

👉카카오 지도에서 신속항원검사 코로나 PCR 검사 병원 확인하기

 

2.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 활용

다음으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는 신속항원검사 지정 병의원과 호흡기 전담클리닉에 대한 지역별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병원·약국' → '세부 조건별 찾기' 탭을 클릭하시면 지역 구분에 따라 분야별 검색이 가능합니다. 본인의 지역과 코로나19 검사 실시기관 또는 호흡기 전담클리닉을 선택한 후 검색을 클릭하면 병원 목록이 나타납니다. 아래 링크로 이동하시면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신속항원검사 코로나 PCR 검사 병원 확인하기

 

이상으로 신속항원검사 병원 찾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