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전 청년내일희망카드 신청

by 41분전 2022. 4. 25.
반응형

대전 청년내일희망카드는 2017년부터 대전시에서 미취업 청년들의 구직활동 지원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청년정책입니다. 2022년에도 총 1,000명을 대상으로 최대 300만원의 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인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살펴보시죠.

 

 

대전 청년내일 희망카드 신청 기간

온라인 신청 기간은 2022년 5월 1일부터 5월 10일까지 10일간입니다. 마감일에는 17시까지만 신청을 받으므로 서두르셔야 합니다. 온라인 신청 후 제출 서류도 5월 17일 18시까지 접수를 해야하므로 미리 준비해두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대전 청년내일 희망카드 신청 방법

신청 방법은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으로만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희망카드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 하시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그후에 제출서류 등기우편까지 반드시 마쳐주셔야 접수 완료되므로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청년내일희망카드 신청 바로가기

 

대전 청년내일희망카드 지원 대상

대전 청년내일희망카드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나이, 거주지, 학력, 소득 이렇게 4가지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하나씩 살펴보시죠.

 

나이 기준

만 18세 이상 만 34세 이하 미취업 청년

 

거주지 기준

공고일 기준으로 대전광역시에 주민등록 사람

 

학력 기준

최종학교 졸업자이거나 대학교, 대학원생일 경우 졸업학년 재학중인 졸업예정자

 

소득 기준

가구 기준 중위소득 120% 초과 ~ 150% 이하

 

👉중위소득 계산법 알아보기

 

대전 청년내일 희망카드 지원 내용

최대 300만원 지원되는데 일시 지급은 아니고 월 50만원씩 총 6개월에 나눠서 진행됩니다. 지원되는 항목은 구직활동과 관련된 것만 지원됩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직접비: 교육비, 면접비, 도서구입비, 자격증취득비 등
  • 간접비: 식비, 교통비 등

 

지원 금액은 구직활동 포인트로 지급되며 청년내일희망카드라는 전용체크카드로 결제 또는 희망카드 홈페이지 포인트몰에서 포인트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모집인원이 총 1,000명이므로 지원대상이어도 모두 혜택을 받으실 수 있는건 아닙니다. 조기마감 될 수 있다고 공고문에 적혀 있기 때문이죠. 빨리 신청하시는 것이 좋겠죠?

 

2022 대전청년내일 희망카드 신청 공고문.pdf
0.51MB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