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보은군 결초보은 재난지원금 신청

by 41분전 2022. 5. 22.
반응형

보은군에서 코로나19 발생 후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에게 결초보은 재난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신청은 카드충전형과 지류형상품권형으로 구분하여 6월에 신청을 받습니다. 신청기간 이후에는 신청이 불가하기 때문에 아래 내용 참고하셔서 달력에 체크해두시면 좋겠습니다.

 

 

결초보은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카드충전형

2022.6.13(월)부터 6.17(금)까지 1주간 신청을 받습니다. 신청 가능 시간대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혹시 신청기간 내에 카드충전형 결초보은 재난지원금을 신청하지 못하신 분은 바로 다음주부터 신청 접수하는 아래의 지류형상품권으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지류형상품권

2022.6.20(월)부터 7.15(금)까지 4주간 신청을 받습니다. 마찬가지로 신청 가능 시간대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신청기간 내 공휴일이나 주말은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지류형상품권 신청은 출생년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10부제가 적용됩니다. 10부제 신청일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지류형 상품권 10부제 신청일 확인하기

 

결초보은 재난지원금 신청대상

2022년 1월 1일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보은군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군민은 신청이 가능합니다. 기타 예외적인 케이스는 아래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결초보은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신청은 방문 신청만 가능합니다. 신청 기준일을 기준으로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주소지의 행정복지센터(주민센터)에 방문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특정 관계의 경우 대리 신청도 가능한데 위임장, 위임인 신분증, 대리인 신분증, 관계증빙서류를 별도로 제출해야만 인정됩니다.

  • (특정 관계) 세대원, 동일세대가 아닌 배우자, 직계존비속, 직계존비속 배우자, 형제자매, 형제자매의 배우자

 

👉3차 재난지원금 600만원 신청하기

 

결초보은 재난지원금 지급

지급은 세대별 지급으로 총 15만원이 세대주에게 지급됩니다. 카드충전형 결초보은 재난지원금은 신청일로부터 지급까지 약 6일에서 8일이 소요되며, 지류형은 신청 시 바로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용처

보은군 결초보은상품권 가맹점으로 등록이 되어 있는 곳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카드충전형 재난지원금은 NH농협카드 가맹점에 한해 사용이 가능합니다.

 

서식 안내

(서식)관련서식.hwp
0.08MB

 

이상으로 보은군에서 지급하는 결초보은 재난지원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