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주시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신청

by 41분전 2022. 6. 12.
반응형

전주시에 기초생활수급자, 법정차상위계층 등 코로나19와 급격한 물가상승으로 생활고를 겪는 저소득층에 대한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신청 접수를 받아 지급한다고 합니다. 오는 27일부터 신청 접수를 한다고 하니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주시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신청

신청기간

2022년 6월 27일(월)부터 7월 29일(금)까지 입니다. 신청 가능 시간은 방문신청만 가능하므로 주민센터 업무시간과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신청기간 첫 주의 경우 신청자가 몰려들 것에 대비해 생년월일 끝자리로 요일제 신청을 받습니다. 이후 둘째 주부터 생년월일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생년월일별 신청요일 확인하기

 

신청대상

2022년 5월 29일 기준으로 다음 조건을 갖춘 사람입니다.

  • 기초생활보장수급자(생계, 의료, 주거, 교육급여)
  • 법정 차상위계층
  • 아동양육비지원 한가모가족 자격 보유세대

 

👉기초생활보장수급 대상여부 확인하기

 

이번 전주시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신청에 해당되는 대상은 약 3만여 세대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보건복지부에서 6월 둘째 주에 공지사항을 통해 개별 명단을 통보하며 안내할 예정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건복지부 공지사항 바로가기

 

신청방법

신청대상인 저소득층(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아동양육비)세대) 가구의 주소지 주민센터에서 방문 접수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개별 방문 신청 후 급여자격과 가구원 수에 따라 배정된 선불형 카드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주소지 주민센터 찾기

 

지원금액

생계, 의료 자격과 주거, 교육, 차상위, 한부모자격별로 나뉘어 1인에서 7인까지 가구원수별 1회에 한해 최소 30만 원에서 최대 145만 원까지 차등적으로 지원됩니다. 7인 이상 가구일 경우 7인과 동일한 금액으로 적용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급여자격별(생계, 의료 / 주거, 교육, 차상위, 아동양육비한부모), 가구원 수에 따라 총 14가지 종류로 지원됩니다.

 

지급방식

아쉽게도 현금이 아닌 카드사 선불형 카드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생계부담 완화 등을 지원한다는 취지에 맞게 유흥이나 향락, 사행업소 등에 대한 업종 제한이 가능하고 사후 관리가 용이하다는 점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상으로 전주시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신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