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2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

by 41분전 2022. 7. 8.
반응형

2022. 7. 1(금)부터 경기도에서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연간 12만 원 한도 내에서 경기버스 실사용액을 지원한다고 하는데요. 신청대상, 신청기간 등 자세한 내용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고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2022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

신청대상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경기도로 되어 있는 만 13세에서 만 23세 청소년이 신청대상입니다. 그리고 2022년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이용한 교통비에 대해 지원해주는 만큼 해당 기간 동안 경기버스 이용 실적이 있는 분들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당연히 평소 버스를 자주 이용하셨던 분들이 신청하시면 좋겠죠?

 

신청기간

2022년 7월 1일부터 8월 15일 18시까지 신청을 받습니다.

 

신청방법

신청은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포털'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기존에 신청이력이 있으신 분들은 로그인 후 교통카드와 지역화폐를 등록하면 바로 지원금 신청이 가능하며, 신규 신청이신 분들은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포털에 회원가입하셔서 마찬가지로 교통카드와 지역화폐 등록을 해주시면 지원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포털 바로가기

 

교통카드 등록방법

선불교통카드나 후불교통카드 모두 등록이 가능합니다. 카드에 있는 교통카드 번호를 등록하면 되는데요. 후불교통카드의 경우 카드사에 교통카드 번호를 문의하여 확인하시면 됩니다. 교통카드 번호가 17자리 이상인 카드는 등록이 불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지역화폐 등록방법

만 14세 이상은 반드시 면인 명의 지역화폐가 필요하며, 지역화폐 번호를 확인하여 신청시 등록하시면 됩니다. 신청 전 반드시 발급받은 지역화폐 카드를 휴대폰에 등록하여야 하며,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정보와 지역화폐에 등록된 회원정보가 일치해야 합니다. 경기지역화폐 앱을 사용하지 않는 김포시, 성남시, 시흥시의 경우에는 아래 링크에서 내용을 확인하셔서 동일하게 진행하시면 됩니다.

 

👉김포시, 성남시, 시흥시 지역화폐 등록 방법 확인하기

 

지원내용

연간 12만원(상반기 6만 원, 하반기 6만 원) 한도로 대중교통 실사용액의 100%를 지원합니다. 이번에 신청하시면 상반기 사용 교통비를 6만 원 내에서 환급받게 됩니다. 상반기에 신청하지 않으시더라도 하반기 신청 시에 하반기 사용 실적과 합산하여 연 12만 원 한도로 소급 지원되므로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