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by 41분전 2022. 7. 30.
반응형

경찰청 발표에 따르면 7월 28일부터 전국 모든 운전면허시험장 27곳과 경찰서 258곳에서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발급한다고 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도로교통법에 따라 개인 스마트폰에 발급이 가능하며 현행 플라스틱 면허증과 같은 법적 효력을 지닌다고 하네요. 지금부터 어떻게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하면 되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발급방법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가까운 운전면허시험장이나 경찰서 민원실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신원확인을 거치기 위해서인데요. 구체적으로는 '모바일 신분증' 앱을 다운로드한 뒤 IC(집적회로) 면허증으로 발급받는 방법, 운전면허시험장을 방문해 QR코드로 발급받는 방법 이렇게 2가지로 진행됩니다.

 

< 가까운 운전면허 시험장 조회 >

 

 

🔍서울강남 🔍서울강북 🔍인천 🔍용인
🔍의정부 🔍춘천 🔍강릉 🔍원주
🔍청주 🔍충주 🔍예산 🔍전주
🔍군산 🔍목포 🔍광양 🔍구미
🔍안동 🔍포항 🔍창원 🔍김해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울산 🔍제주    

 

만약, IC 면허증으로 발급받으실 분들은 현재 사용하고 있는 플라스틱 운전면허증을 IC칩이 내장된 IC 운전면허증으로 교체해야 합니다. 교체 비용은 1만3000원입니다. 분실하게 되면 기관 재방문 없이 IC 면허증으로 재발급도 가능합니다.

QR코드로 발급은 비용이 조금 더 저렴합니다. 1000원에 발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분실 등으로 다시 발급받을 때는 운전면허시험장을 재방문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하기

 

사용처

통상적으로 운전면허증이 사용되는 곳이라면 제한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공공기관, 금융기관, 렌터카 등 현행 운전면허증이 사용되는 모든 곳에서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사용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비대면 계좌 개설, 온라인 민원신청 등 비대면 환경에서도 쓸 수 있어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 7~8월 주요 정부지원금 >

👉 청년내일저축계좌 👉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 광양시 4차 재난지원금 지원
👉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 근로자 상병수당

 

이상으로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