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풍수해보험 신청대상 신청방법 보상금액 정리

by 41분전 2022. 8. 21.
반응형

풍수해나 지진 같은 자연재해로 발생한 국민들의 재산피해를 실질적으로 보상하기 위해 풍수해보험이라는 정책보험의 신청이 가능한데요. 보험료의 70~95%를 국가나 지자체에서 보조해준다고 합니다. 오늘은 풍수해보험의 신청대상과 신청방법, 보상금액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풍수해보험 신청대상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 중에서 아래 요건을 갖춘 분들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 연평균 매출액이 주된 업종별 기준 연평균 매출액 이하 
  • 상시근로자 수가 업종별 기준 미만인 업체(광업, 제조업, 건설업, 언수업의 경우 10명 미만 / 이외 업종은 5명 미만)

 

▼ 업종별 기준 연평균 매출액 ▼

 

 

숨은 보험금 찾기 (중도 보험금, 휴면 보험금, 만기 보험금)

오늘 포스팅 주제는 숨은 보험금 찾기 조회 방법입니다. 숨은 보험금은 보험계약에 따라서 보험금 지급사유가 발생했음에도 가입자가 보험금을 청구하지 않아서 지급되지 않은 보험금입니다.

odenglip.tistory.com

 

예외사항

풍수해피해로 정부에서 지원받은 정책보험은 개인이 단독으로 가입한 개인보험과 지자체를 통해서 가입한 단체보험이 있는데, 동일한 목적물에 대해 중복 가입과 보상이 불가하기 때문에 이점 확인하시고 신청하셔야 합니다.

 

< 지역별 추석전 재난지원금 지급현황>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 ✅인천광역시
✅대전광역시 ✅광주광역시 ✅울산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제주특별자치시 ✅경기도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풍수해보험 신청방법

별도의 신청기간은 정해져 있지 않고 연중 신청이 가능합니다. 주소지 시군구 재난관리부서나 읍면동 주민센터 문의후에 KBIZ 중소기업중앙회 또는 풍수해보험 판매 6개 민간보험사를 통해 가입 가능합니다.

 

▼ 풍수해보험 판매 민간보험사 ▼

DB손해보험  삼성화재 NH농협손해보험
 현대해상 K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풍수해보험 보상대상

기상특보 또는 지진속보가 발표된 후 태풍, 호우, 홍수, 강풍, 풍랑, 해일, 대설, 지진의 직접적인 결과로 입은 손해에 대해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로 인정하여 보상합니다. 다만, 자동차는 가입 및 보상 범위에서 제외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가입대상시설 및 대상재해 ▼

 

풍수해보험 보상금액

보상 기준은 가입 상품에 따라 정액보상, 실손보상으로 구분이 되는데 정액보상의 경우 전파, 반파 등 파손정도에 따라 보상비율을 산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실손보상은 보험가입금액 범위 내에서 실제 손해를 입은 액수만큼 지급됩니다. 보상금액 한도는 최대 1억 5천만원까지입니다.

 

▼ 유형별 풍수해보험 보상금액 ▼

 

이상으로 풍수해보험 신청대상 신청방법 보상금액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