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군적금 장병내일준비적금 신청 만기 등 알아보기

by 41분전 2022. 9. 8.
반응형

오늘 말씀드릴 주제는 군적금인 장병내일준비적금입니다. 고금리 정책금융상품으로 비과세 혜택 등 여러 장점이 있는데요. 특히 스마트폰을 통해 비대면으로도 가입이 가능해 인기가 많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장병내일준비적금의 신청대상, 혜택, 신청방법, 만기, 후기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병내일준비적금 신청대상

군적금이기 때문에 현역, 상근예비역, 의무경찰, 의무소방원, 사회복무요원 등 의무 복무 중인 장병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적금 가입일을 기준으로 의무 복무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아있어야 한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내 복무기간 계산하기

 

장병내일준비적금 혜택

1. 3대1매칭지원금

장병내일준비적금을 가입하고 만기해지하는 병역의무 이행자를 대상으로 장병내일준비적금 납입 금액의 33% 즉 1/3에 해당하는 금액만큼을 전역시 국가가 자산형성지원금(사회복귀준비금) 명목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수익률로 따지면 총수익률이 33%가 늘어나는 결과가 발생하는 겁니다.

 

👉3대1매칭지원금 자세히 알아보기

 

2. 높은 이자

다음 혜택은 높은 이자입니다. 오늘(9.7) 기준으로 대부분 은행에서 최대 5%이상 금리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가입기간마다 금리가 조금씩 차이가 나는데요. 만기까지 적금을 유지할 경우에는 최대 5.4%까지 이자를 지급받을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은행별 금리 확인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전국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

금융상품정보, 금리/수수료 비교공시, 금융서비스정보, 소비자정보, 금융교육, 보이스피싱정보

portal.kfb.or.kr

 

 

3. 비과세

마지막 혜택은 비과세라는 점인데요. 보통 적금상품에 가입하게 되면 이자소득세로 15.4%를 공제받은 금액을 지급받게 됩니다. 그래서 고시되는 이자율보다 실제로 적용되는 이자율은 조금 더 낮다고 보셔야 하는데요. 장병내일준비적금의 경우 비과세가 적용되는 상품이기 때문에 위에서 말씀드린 이자율 최대 5.4%를 고스란히 가져가실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비과세 혜택 금액 계산하기

 

장병내일준비적금 신청방법

신병 훈련소에서 가입하기

신병 훈련소에 가시게 되면 부대의 인사담당자가 가입절차를 준비해주게 되어 있습니다.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자격확인서라는 것을 통합 발급해서 개인에게 분배해주는데, 이걸 가지고 계시다가 은행에서 부대에 방문하면 희망하는 은행의 가입신청서를 작성하셔서 함께 제출하시면 됩니다.

 

자대 전입 후 가입하기

자대 행정반의 국방인사정보체계에서 가입자격확인서를 신청하면 부대 인사담당자가 승인 후 출력을 해줍니다. 그러면 휴가나 외출시에 가입자격확인서를 지참하셔서 희망하는 은행에 방문 후 신청서 작성 및 가입절차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가입자격확인서는 사본제출이 불가능하므로 복수 은행에 가입하고자 하시는 경우에는 숫자를 맞춰서 여러부 준비하셔야 합니다.

 

▼ 주요은행 장병내일준비적금 신청 페이지 ▼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농협은행  하나은행  기업은행

 

대리 가입하기

부모님께서 직접 은행을 방문하셔서 자녀의 적금을 대리 가입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부모님 중에 한분이 방문하셔야 하며 가족관계증명서(주민번호 표시), 부모님 신분증, 가입자격확인서 이렇게 서류를 준비해가시면 됩니다. 가입자격확인서는 부모님께 우편 발송을 통해 전달하시면 되고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3개월입니다.

 

장병내일준비적금 한도 및 만기

장병내일준비적금은 계좌당 월 최대 20만원까지 적립이 가능하며 통합 한도는 40만원입니다. 따라서 최대 금액으로 적립한다고 가정했을 때, 2개 은행에서 동시에 가입이 가능한 것이죠. 은행별로 1인 1계좌만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반드시 2개 은행에서 가입하셔야 합니다.

만기 적립기간은 가입시점에 따라 달라집니다. 군 복무기간으로 한정되어 운영되기 때문인데요. 만기일자가 군복무가 끝나는 시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장병내일준비적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