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도 모르는 정기결제 한방에 확인하기

by 41분전 2022. 9. 18.
반응형

이번 포스팅 주제는 나도 모르는 정기결제 한방에 확인하기 입니다. 요즘 구독 서비스들이 늘어나면서 정기결제로 여러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죠. 사용하는 서비스가 늘어나면 관리가 아려워 불필요한 지출이 발생하곤 하는데요. 이용하고 있는 정기결제 서비스를 한번에 확인해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정기결제 한방에 확인하기

정기결제를 확인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첫째는 정기결제가 이루어지는 앱스토어를 이용해서 확인하는 방법이고, 둘째는 정기결제 카드를 통해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1. 앱스토어 정기결제 확인하기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 스토어 확인 방법

  1. 먼저 구글 플레이 스토어로 접속합니다.
  2. 로그인을 하시면 우측 상단에 개인 프로필이 보이는데요. 사람 모양 아이콘으로 되어 있습니다.
  3. 프로필 창을 살펴보시면 중 결제 및 정기결제 클릭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눌러줍니다.
  4. 그리고 이어지는 화면에서 정기 결제 메뉴가 보이면 다시 클릭해줍니다.
  5. 여기까지 진행하셨으면 정기결제 하고 있는 앱들의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기결제 취소를 하시고 싶은 분은 해당 앱을 클릭하셔서 하단의 구독 취소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숨은 보험금 찾기 (중도 보험금, 휴면 보험금, 만기 보험금)

오늘 포스팅 주제는 숨은 보험금 찾기 조회 방법입니다. 숨은 보험금은 보험계약에 따라서 보험금 지급사유가 발생했음에도 가입자가 보험금을 청구하지 않아서 지급되지 않은 보험금입니다.

odenglip.tistory.com

 

IOS 앱스토어 확인 방법

  1. 먼저 앱스토어로 접속합니다.
  2. 로그인 된 상태에서 우측 상단을 보면 사람 모양의 프로필 아이콘이 있습니다. 눌러줍니다.
  3. 그리고 다음 화면에서 구독 이라는 메뉴를 확인하신 후 다시 클릭합니다.
  4. 다음화면에서 현재 정기결제하고 있는 앱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지를 희망하시는 앱은 클릭하신 후 하단의 구독 취소 버튼을 클릭하시면 처리됩니다.

 

 

아이폰 해킹 증상 확인 방법

요즘에는 스마트폰으로 대부분의 금융업무를 처리하기 때문에 특히나 안전과 보안에 신경을 써야하는데요. 해킹으로 피해를 입으면서도 해킹을 당하고 있는지도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odenglip.tistory.com

 

2. 금융위원회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이용하기

2019년부터 금융위원회에서 여러 카드사에 등록된 자동납부 내역을 PC나 모바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라는 것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PC로 이용하실 경우 페이인포 라는 사이트로 접속하시면 되고, 모바일로 이용하실 경우 어카운트 인포 라는 모바일 앱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이동통신요금, 4대 보험료, 전기요금, 아파트 관리비 등에 대한 정기결제 내역 조회가 가능합니다.

 

👇 페이인포/어카운트 인포 바로가기 👇

✅ 페이인포(PC) 바로가기 ✅ 어카운트인포(안드로이드) 바로가기 ✅ 어카운트인포(IOS) 바로가기

 

이상으로 나도 모르는 정기결제 한방에 확인하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