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중고차매매사이트 추천 TOP 5

by 41분전 2023. 8. 21.
반응형

중고차매매사이트 추천 TOP 5

 

중고차매매사이트로 대표적으로 엔카나 K카, KB차차차 등이 있는데요. 오늘 제가 추천하는 중고차매매사이트는 엔카, K카, KB차차차, 다나와자동차, 보배드림입니다. 이러한 사이트를 통해 중고차 구매 및 판매를 하실 때 알아두셔야할 내용과 장단점에 대해 정리하는 방식으로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중고차매매사이트에서 지나치게 저렴한 상품은 허위매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최소한 제가 추천해드리는 사이트에서 구매를 하지 않으시더라도 중고차 시세는 확인해보고 구입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중고차매매사이트 추천 TOP 5

일반적으로 중고차 매매 사이트는 세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첫째는 개인딜러와 매매하는 사이트(엔카, KB차차차)로, 매우 다양한 매물이 제공되어 중고차 시세를 파악하기 용이하며, 가끔 의외로 좋은 매물을 저렴하게 구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허위매물이 존재할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둘째는 직영점에서 중고차를 구입하여 수리 및 정비 후 내놓는 사이트(K카)로, 완벽한 중고매물이 제공되어 허위매물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가격대가 조금 높다는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셋째는 커뮤니티 성격을 띄는 사이트(보배드림)로, 중고차 관련 수많은 정보를 습득할 수 있으며, 특히 자유게시판에서 질문을 하면 중고차 거래를 많이 해보신 고수분들이 답변을 많이 달아줍니다. 레트로카 같은 특수 매물의 거래도 종종 이루어지는 편입니다.

 

그림 지금부터 각 중고차매매사이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중고차매매사이트 최저가 비교

 

 

중고차매매사이트 최저가 비교

 

 

엔카 (구 SK엔카)

 

엔카는 국내 대표 중고차매매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예전에는 SK엔카로 불렸었는데요. 2020년에 SK 브랜드 사용을 중단하면서 '엔카'로 변경되었습니다. 현재 기준으로 KB차차차와 함께 매물 등록수 1, 2위를 다투는 국내 최대 중고차매매사이트입니다.

 

엔카의 특성에 대해 말씀드리면 일단 국내산 및 대중적인 차종의 등록 대수가 많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매물을 통해 원하는 모델의 시세 파악이 용이합니다. 중고차는 연식과 주행 거리에 따라 같은 모델이라도 가격이 천차만별인데요. 엔카에 등록된 다양한 모델들의 연식별, 주행 거리별 시세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단점으로는 딜러가 보유한 차량을 거래하는 플랫폼이기 때문에 허위매물의 가능성이 높은 편이고, 구매 후 보증 등 문제가 발생할 여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딜러와 거래 과정에서 가격 협상 등이 가능하다는 점은 장점입니다.

 

엔카 플랫폼 자체적으로 엔카진단 차량 제도를 도입하여 프레임 교환이나 판금 여부를 직접 확인하여 무사고로 보증해주는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진단 비용은 10만원이고 엔카진단 마크가 붙은 매물은 동급 매물보다 더 높은 가격대로 판매됩니다.

 

중고차에 대한 지식이 부족해 허위매물을 걱정하시는 분들은 엔카진단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더욱 안전한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엔카 중고차 바로가기

 

K Car (K카)

 

K Car는 직영으로 운영되는 중고차매매사이트입니다. 위에서 먼저 소개드린 엔카와 비교하면 차량 수는 적고 가격도 비싸지만, 직영 시스템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라고 생각됩니다.

 

K Car는 전국적으로 직영점을 운영하며 나름 건전한 중고차 거래문화 조성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기존 중고차 업계의 관행에서 벗어나 고객들이 안심하고 탈 수 있는 자동차를 제공하기 위해 신뢰할 수 있는 품질과 차량 진단 정보를 제공합니다.

 

특히, K Car는 직접 방문 구매나 홈서비스를 통해 구매할 경우 3일간 몰아보고 환불이 가능한데요. 그만큼 품질에 자신이 있다는 것이겠죠? 그 밖에도 차량 평가사(딜러)들이 실적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실적 때문에 과장된 정보를 제공받을 걱정이 줄어든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또한, 자체 정비망을 구축하고 독자적인 보증서비스를 제공하여 K Car만의 차별화된 안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이 중고차 거래가 처음이라 허위매물이나 잘못 구매하는 것이 걱정되신다면, 저는 K Car에서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K car 중고차 바로가기

 

KB차차차 (케이비차차차)

 

 

KB차차차는 KB금융지주 산하의 KB캐피탈이라는 곳에서 운영하는 중고차매매사이트입니다. 규모로는 처음에 소개드린 엔카와 1, 2위를 다투는 플랫폼인데요. KB차차차의 특징은 등록 매물의 80% 이상이 실차주 매물이라는 점입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 딜러 물건에 비해 믿고 거래할 수 있고 가격 조정도 조금 더 용이하다고 보여집니다. 또한, KB차차차는 자체적으로 연장 보증 서비스를 제공하여 구매한 차량이 문제가 발생할 경우 최대 1년까지 엔진, 미션 등을 보증해주는 시스템을 운영해서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러한 특징 때문에 다른 중고차거래사이트 대비 허위매물이 적은 편이고 이런 부분이 좋은 반응을 얻어 점유율까지 높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KB차차차도 엔카와 마찬가지로 매물 대수가 많아 시세 파악하기도 좋고, 차량 번호만 입력하면 중고차 시세뿐만 아니라 사고 정보, 리콜 정보, 시세, 보험 등 다양한 정보를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기 때문에 구매를 원하는 중고 모델을 정했다면, 엔카와 KB차차차를 틈틈히 모니터링 하면서 기존에 등록된 차량 및 신규 등록 중고 시세를 계속해서 관찰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다른 장점으로는 다른 중고차 거래 플랫폼과는 달리 수수료가 없다는 점이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진단 전문가가 직접 무사고 진단을 수행하는 등 정확한 차량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원하는 가격대에 믿을 수 있는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KB차차차 중고차 바로가기

 

다나와자동차 중고차

 

다나와는 스마트 견적을 제공하는 종합 거래 플랫폼인데요. 보통 PC 같은 전자제품을 구매할 때 많이들 이용하시죠. 이런 다나와에서 중고차도 판매를 합니다. 다나와자동차란느 플랫폼인데요. 사실 등록된 중고 매물 대수가 많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이용자들은 구매 목적보다는 견적 문의를 위해 이용하고 있습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만 처음 중고차를 구매하실 때는 등록 매물이 많은 엔카나 KB차차차에서 대략적인 시세를 파악하고, 다나와자동차에 견적을 문의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다나와자동차는 홈서비스 전문 상담원이 차량을 LIVE 영상으로 자세히 설명해주기 때문에 비대면으로 상품 상태를 파악하기 용이합니다. 그리고 3일 동안 타보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홈서비스에서 책임지고 환불해주거나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맞춰 전국 배송을 실시하는 등 사용자 편의적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나와자동차 바로가기

 

보배드림

 

보배드림은 국내 최대 자동차 커뮤니티인데요. 단순히 유명 커뮤니티로 알고계신 분이 많지만 처음에 중고차매매사이트로 시작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현재는 커뮤니티로 훨씬 많은 이용자가 유입된 상황인데요. 중고차에 대한 지식이 없어 정보를 얻고자 가입하는 사람부터 각 자동차 메이커의 엔지니어까지 다양한 사람들이 모이는 커뮤니티입니다. 따라서 중고차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이나 지식을 얻고자 하거나 질문을 하는 분들은 보배드림을 적극적으로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 다른 사이트와 달리 직거래 위주로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대중적인 모델보다는 레트로카 같은 희귀 차량 모델을 거래하실 때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중고차 구입을 앞두고 있으니 관련 공부가 되어 있지 않은 분이라면, 꼭 보배드림에 질문을 한 번 올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보배드림 바로가기

 

중고차매매사이트 관련 자주 묻는 질문

1. 초보자가 구입하기에 좋은 사이트는 어디인지?

초보자 분들은 직영으로 운영되며 품질보증 등이 확실한 K카에서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레트로카 등 매니아 차량을 구입하기 좋은 방법은?

직거래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보배드림이나 해당 차량 오너 카페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중고차 시세표 바로가기

 

이상으로 중고차매매사이트 추천 TOP5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