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세계상품권 구매처 사용처 SSG PAY 전환 현금화 방법

by 41분전 2023. 5. 31.
반응형

오늘 포스팅은 신세계상품권 구매처와 사용처에 대해 간단히 소개드리고 신세계상품권을 SSG PAY 포인트로 전환하는 방법과 신세계상품권 현금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하나씩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세계상품권 구매처

신세계상품권 구매처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모두 판매하고 있으니 편의에 맞게 구매하시면 됩니다. 온라인으로 구매하실 분은 공식 사이트에서도 구입이 가능하지만 다양한 상품권샵에서 할인 적용된 가격으로도 구입이 가능하므로 차고하시기 바랍니다.

 

✅ 상품권 할인 받고 구입하기

 

 

오프라인 구매처

공식 판매처로는 전국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데스크와 이마트 상품권샵이 있습니다. 위탁 판매처로는 시중은행이 있으며 위탁 판매처에서는 5만원권과 10만원권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기업은행, 경남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대구은행, 한국시티은행이 이에 해당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은행 영업 사정에 따라 일부 점포에서는 구매가 제한될 수 있으니 미리 고객센터에 문의 후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온라인 구매처

신세계몰(www.ssg.com) 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신세계몰에서는 종이 상품권은 구매가 불가능하며, 문자로 받는 모바일 상품권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종이 상품권이 필요하신 분들은 신분증을 지참하여 모바일 교환권에 적힌 교환처 신세계 백화점이나 이마트를 방문하여 교환하시면 됩니다.

 

이 외에도, 네이버 쇼핑 또는 오픈마켓에 신세계상품권을 검색하시면 다양한 구매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상품권과 종이 상품권 모두를 구매할 수 있고 정가보다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신세계상품권 구입시 주의사항

첫째, 상품권은 유가증권에 해당되기 때문에 현금영수증 및 세금계산서 발행이 불가능합니다. 다만, 상품권으로 제품을 구매할 시 현금영수증이 자동으로 발행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둘째, 상품권을 카드로 구입시에는 법인카드만 가능하며 개인 신용카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법인카드가 없으신 경우 현금을 지참하여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신세계상품권 사용처

신세계상품권 사용처는 크게 쇼핑, 외식, 호텔, 레저/문화, 건강검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아래의 신세계상품권 홈페이지에도 자세하게 나와 있는데요. 보시기 편하도록 카테고리별로 분류해보았습니다.

 

 

쇼핑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에스에스지닷컴, 신세계 면세점,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제주 프리미엄 전문점, 여주 375아울렛, 스타필드, 스타필드시티, 이마트 에브리데이, 까사미아, 더샵스앳센터필드, 분더샵, 노브랜드, 일렉트로마트, 신세계팩토리스토어, 시코르(일부 매장 제외), JAJU 전문점, 제일모직, 와인앤모어, 몰리스 펫샵, 정관장, 알렉산더왕 청담, 아크네스튜디오 청담, 브루넬로쿠치네리 청담, 크롬하츠 청담, 바이레도 도산, 엠포리오 아르마니 청담, 디자인 유나이티드, 폰타나밀라노 청담, 에르노 청담, 갭 전문점, 조르지오 아르마니 청담, 어그 청담, 사카이 청담, 몽클레르 청담, 제이린드버그 청담

 

※ 스타필드의 경우 BMW, BMW 정비소, 현대모터스, 제네시스, 수 노래연습장, COS, H&M, 앤아더스토리즈에서는 사용이 이 제외됩니다.

 

외식

스타벅스(일부 매장 제외), 베키아에누보, 데블스도어(여의도 IFC점 제외), 파미에스테이션, 자니로켓(롯데아울렛 구리점 및 현대카드점 제외), 보노보노, 스무디킹, 오슬로, 빕스, 매드포갈릭(일부 매장 제외), 피자헛,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비비고(인천공항점 제외), 아워홈, 더플레이스, OLA, 챗빛 퀴진, 마켓오

 

호텔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JW 메리어트 제주 리조트&스파, 코랄로 바이 조선, 조선팰리스 서울 강남, 웨스틴 조선(서울 및 부산), 그랜드 조선(부산 및 제주), 레스케이프, 신세계 영랑호 리조트, 럭셔리 컬렉션 호텔,  그래비티 서울 판교,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서울역 및 서울 명동), 휘닉스 제주, 오토그래프 컬렉션,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코트야드 메리어트 타임스퀘어, 대구 메리어트 호텔(연회장, 수영장, 사우나 사용 제외), 코트야드 메리어트 판교,  호텔 오노마 대전, 파라다이스 시티 호텔(카지노, 크로마, 연회장, 플라자 사용 제외), 오토그래프 컬렉션, 파라다이스 호텔(부산 및 도고), MEA 메리어트 여의도 파크센터, 앰배서더 서울 풀만(연회장, 웰니스센터 및 멤버십 사용 제외), 스위스 그랜드 서울 호텔(연회장 사용 제외),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호텔 SPA 사용 제외), 해운대 센텀 호텔, 머큐어 앰배서더 홍대(연회장, 식음 업장 사용 제외)

 

레저/문화

이포CC, 자유CC, 신세계 센텀시티 아이스링크, 영풍문고, 교보문고, 신세계 센텀시티 스파랜드,  메가박스(고양 스타필드, 부천 스타필드 시티, 센트럴, 하남 스타필드, 안성 스타필드, 코엑스), 브이스파 조선호텔점, CGV(대전터미널, 광주터미널, 센텀시티, 스타필드시티 위례, 영등포, 의정부, 죽전),  한솔 오크밸리

 

건강검진

을지병원(서울, 건강검진센터), 분당 차병원(건강검진센터), 가천의대길병원(건강검진센터), 을지대학병원(대전, 건강검진센터), 강남을지병원(건강검진센터), 의정부 성모병원(건강검진센터), 

 

 

신세계상품권 SSG PAY 전환 방법

 

 

온라인 전환

 

✅ SSG PAY 다운로드 (갤럭시) ✅ SSG PAY 다운로드 (아이폰)

 

1. SSG PAY 앱을 설치 후 좌측 상단의 메뉴(세줄)를 선택합니다. 

 

2. 결제 카테고리의 머니충전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머니 충전 수단을 신세계 상품권으로 선택해 주세요.

 

4. 이때, 신세계 상품권 앞면에 우측 홀로그램과 신세계 상품권 뒷면에 은박 스크래치가 있는 상품권만 전환이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5. 신세계상품권 뒷면 좌측 상단에 있는 상품권 번호 13자리를 촬영 영역에 맞게 조정 후 사진을 찍어주세요.

 

6. 제대로 촬영이 되었다면 상품권 번호와 PIN번호가 자동으로 입력이 됩니다. 촬영 대신 직접 입력으로 진행하셔도 좋습니다. 번호가 제대로 입력되었다면 아래쪽에 있는 전환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7. 전환이 완료되었다는 안내가 뜹니다. 추가로 다른 상품권을 전환하고 싶다면 추가로 전환하기를 눌러 다시 진행하시면 됩니다.

 

오프라인 전환

온라인으로 전환하는 방법이 어려우신 분들은 상품권을 지참하여 신세계 백화점이나 이마트를 방문하셔서 직원의 안내에 따라 즉시 전환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세계상품권 현금화 방법

 

 

SSG PAY 환불

SSG PAY 앱에서 환불을 통해 현금화하실 수 있습니다. 상품권을 SSG MONEY로 전환 후 고객센터 메뉴를 통해 환불 신청합니다. 그리고 입력하신 계좌로 1영업일 이내로 현금이 입금됩니다.

 

이때, 60% 이상의 상품권 금액을 사용하셨을 경우에는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지만, 60% 미만을 사용하셨을 경우에는 잔액의 5%가 수수료로 부과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품권 잔액 현금화

신세계상품권을 60% 이상 사용하시고 그 잔액에 대해 현금으로 돌려받으시면 됩니다. 단, 1만원 이하의 상품권을 80% 이상을 사용해야 현금화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품권 중고거래 현금화

중고나라, 당근마켓 등 중고거래 사이트에서 상품권을 판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개인간의 거래이므로 편의에 맞게 수수료를 책정하면 되지만, 대게 5~10% 할인된 가격으로 거래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상품권 거래소 현금화

온라인이나 오프라인 상품권 거래소에 판매하여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거래소를 이용할 경우 상품권을 우편으로 발송하며 이때 발생하는 우편 요금은 본인 부담입니다.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이 본인 계좌로 입금되오니 어느정도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거래소는 대형마트나 백화점 근처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거래소별로 수수료가 다르게 책정되니 전화로 미리 문의 후 방문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신세계상품권 구매처 사용처 SSG PAY 전환 현금화 방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