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마트 상품권 구입처 사용처 신세계페이 전환 및 현금화 방법

by 41분전 2023. 6. 1.
반응형

오늘 포스팅은 이마트상품권 구매처와 사용처에 대해 간단히 소개드리고 이마트상품권을 신세계페이 포인트로 전환하는 방법과 이마트상품권 현금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하나씩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마트 상품권 구입처

온라인으로는 공식 판매처인 신세계몰(www.ssg.com)에서 구입하실 수 있으며, 이외에도 네이버 쇼핑이나 각종 오픈마켓 등에서 이마트 상품권을 검색하시면 원가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상품권 할인 받고 구입하기

 

 

오프라인으로는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가 공식 판매처이며, 위탁 판매처로는 시중은행이 있습니다. 기업은행, 우리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부산은행, 한국시티은행, 대구은행이 이에 해당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 시중은행의 경우 영업점 사정에 따라 구매가 불가능한 곳도 있으니 사전에 고객센터에 문의 후 방문하시길 추천합니다.

 

🔍 시중은행 고객센터 바로가기 🔍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농협은행  하나은행  기업은행

 

이마트 상품권 사용처

 

 

이마트 상품권은 이마트 뿐만 아니라 신세계상품권 모든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외식

베키아에누보, 데블스도어(여의도 IFC점 제외), 보노보노, 스무디킹, 스타벅스(일부 매장 제외),  파미에스테이션, 오슬로, 빕스, 자니로켓(롯데아울렛 구리점 및 현대카드점 제외),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매드포갈릭(일부 매장 제외), 피자헛, 아워홈, 더플레이스, 비비고(인천공항점 제외),  OLA, 챗빛 퀴진, 마켓오

 

쇼핑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면세점, 에스에스지닷컴,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제주 프리미엄 전문점, 스타필드, 여주 365아울렛, 이마트 에브리데이, 더샵스앳센터필드, 분더샵, 까사미아,  노브랜드, 시코르(일부 매장 제외), JAJU 전문점, 일렉트로마트, 신세계팩토리스토어, 알렉산더왕 청담, 아크네스튜디오 청담, 제일모직, 와인앤모어, 에르노 청담, 갭 전문점, 몰리스 펫샵, 정관장, 크롬하츠 청담, 바이레도 도산, 브루넬로쿠치네리 청담,  엠포리오 아르마니 청담, 어그 청담, 사카이 청담, 디자인 유나이티드, 폰타나밀라노 청담, 몽클레르 청담, 제이린드버그 청담, 조르지오 아르마니 청담

 

※ 다만, 스타필드의 경우 현대모터스, 제네시스, BMW, BMW 정비소, COS, H&M, 앤아더스토리즈, 수 노래연습장에서는 사용이 이 제외됩니다.

 

레저/문화

자유CC, 이포CC, 신세계 센텀시티 아이스링크, 신세계 센텀시티 스파랜드, 영풍문고, 교보문고, 메가박스(고양 스타필드, 부천 스타필드 시티, 센트럴, 안성 스타필드, 하남 스타필드, 코엑스) CGV(광주터미널, 대전터미널, 센텀시티, 스타필드시티 위례, 의정부, 영등포, 죽전), 브이스파 조선호텔점, 한솔 오크밸리

 

호텔

JW 메리어트 제주 리조트&스파,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웨스틴 조선(서울 및 부산), 코랄로 바이 조선, 조선팰리스 서울 강남, 럭셔리 컬렉션 호텔, 그랜드 조선(부산 및 제주), 레스케이프, 그래비티 서울 판교, 오토그래프 컬렉션, 신세계 영랑호 리조트,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서울역 및 서울 명동), 코트야드 메리어트 타임스퀘어,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코트야드 메리어트 판교, 대구 메리어트 호텔(연회장, 수영장, 사우나 사용 제외), 호텔 오노마 대전, 오토그래프 컬렉션, MEA 메리어트 여의도 파크센터, 휘닉스 제주, 파라다이스 시티 호텔(연회장, 크로마, 플라자, 카지노 사용 제외), 파라다이스 호텔(부산 및 도고), 해운대 센텀 호텔,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호텔 SPA 사용 제외), 앰배서더 서울 풀만(연회장, 웰니스센터 및 멤버십 사용 제외), 스위스 그랜드 서울 호텔(연회장 사용 제외), 머큐어 앰배서더 홍대(연회장, 식음 업장 사용 제외)

 

건강검진

분당 차병원(건강검진센터), 을지대학병원(대전, 건강검진센터), 을지병원(서울, 건강검진센터), 가천의대길병원(건강검진센터), 의정부 성모병원(건강검진센터), 강남을지병원(건강검진센터)

 

 

이마트 상품권 SSG PAY 전환 방법

 

✅ SSG PAY 다운로드 (갤럭시) ✅ SSG PAY 다운로드 (아이폰)

 

1. 신세계페이(SSG PAY) 앱을 다운받습니다. 그리고 왼쪽 상단의 메뉴(세줄 표시)를 선택합니다.

 

2. 결제 파트의 머니충전 버튼을 선택합니다.

 

3. 신세계 포인트, 신세계 상품권, SSG MONDY CARD 중 전환하고싶은 메뉴를 선택합니다.

 

4. 이때, 상품권 앞면에 있는 오른쪽 홀로그램과 상품권 뒷면에 있는 왼쪽 은박 스크래치가 있는 상품권만 전환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5. 그리고 상품권 뒷면에 있는 상품권번호를 촬영영역에 맞추어 촬영해 주세요.

 

6. 제대로 촬영이 되었다면 상품권번호와 PIN번호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편의에 맞게 직접입력 버튼을 누르고 직접 작성하셔도 됩니다.

 

7. 전환 버튼을 누르면 신세계페이로 전환이 완료됩니다. 다른 상품권을 추가하고 싶다면 바로 추가로 전환하기 버튼을 눌러 다시 전환하시면 됩니다.

 

 

이마트 상품권 현금화 방법

 

 

이마트 상품권 잔액 현금화

1만원을 초과하는 금액의 상품권은 사용 후 60% 이상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한편, 1만원 이하의 상품권은 80% 이상을 사용해야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신세계머니 환불

이마트 상품권을 신세계페이 앱에서 신세계머니로 전환합니다. 그리고 고객센터에 환불을 요청하여 현금화하면 됩니다. 다만, 상품권 금액에서 60% 미만을 사용하셨을 경우 5%의 수수료가 부과되오니 참고하시기 발바랍니다.

 

상품권 거래소 이용

온라인과 오프라인 상품권 거래소에서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거래소의 경우 본인의 상품권을 우편으로 발송한 뒤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본인 계좌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때 발생하는  우편비용은 본인 부담입니다. 수수료는 각 거래소와 상품권 금액에 따라 다르며, 일반적으로 5~20%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오프라인 상품권 거래소는 대형마트나 백화점 주변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상품권 거래소를 방문하셔서 판매를 통해 현금화하실 수 있습니다. 이 방식은 즉시 현금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현금이 당장 급하신 분들이 이용하기 좋습니다.

 

중고거래 사이트 이용

중고나라 또는 당근마켓과 같은 대형 중고거래 사이트에서 거래하실 수 있습니다. 거래 가격을 본인이 마음대로 설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각 사이트별 시세에 맞게 판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이마트상품권 구매처 사용처 신세계페이 전환 현금화 방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