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택시 분실물 찾는방법 상황별 정리

by 41분전 2021. 3. 20.
반응형

택시 분실물 찾는방법 상황별 정리

택시를 이용하다 보면 분실물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이때 분실물을 되찾을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다. 결제 시 사용했던 결제수단(카카오 택시, 카드, 현금)에 따라 약간씩 방법이 달라지는데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자.

 

택시-분실물-찾는방법-썸네일.jpg
택시-분실물-찾는방법

 

목차

     

    상황별 택시 분실물 찾는방법

    아래에서 여러 케이스를 설명하겠지만 택시 분실물을 찾는 방법은 결국 하나로 통한다. 분실물을 잃어버린 택시와 택시기사를 찾는 것. 결국은 아래 과정도 이것을 위한 과정이라고 보면 된다. 그러므로 아래에서 제시하는 여러 방법들을 천천히 읽어보면서 스스로도 분실물 택시와 택시기사를 찾기 위해 더 효과적인 방법이 없을지 고민해보자.

     

    카카오 택시 이용 시

    카카오 택시를 이용했을 경우 가장 간편하게 택시 분실물을 찾을 수 있다. 운행이 종료되더라도 고객관리 차원에서 이용 이력이 계속해서 남아 있기 때문이다. 먼저 카카오 택시 앱에 접속 후 메뉴에서 이용 이력 관련 페이지로 들어가자. 그리고 분실물이 발생한 시간대에 탑승했던 택시의 연락처를 확인하자. 확인이 끝나면 운행했던 택시기사와 직접 통화하여 분실물을 회수하면 된다. 혹시 분실물이 스마트폰이어서 이용이력 확인이 어렵다면 1599-9400으로 전화해서 본인 연락처를 통해 이용 이력을 확인할 수도 있으니 참고 바란다.

     

     

    카드 결제 시

    카드로 결제했을 경우에는 영수증이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회수절차에 차이가 난다. 물론 없는 쪽이 훨씬 복잡하고 힘들다.

     

    영수증이 있는 경우

    다행히 영수증이 있다면 영수증을 자세히 살펴보자. 택시 영수증이라면 탑승한 택시의 차량번호와 연락처가 기재되어 있을 것이다. 물론 결제한 시간도 기재되어 있다. 이 내용을 가지고 택시기사에게 연락해서 분실물을 회수하면 된다. 만약 택시기사 연락처가 아닌 법인택시회사 연락처가 기재되어 있다면 차량번호를 이야기하고 기사의 연락처를 전달받으면 된다. 연락처가 잘못 기재되어 있다거나 미기재되어있다면 차량번호를 가지고 아래와 같이 연락처를 알아내야 한다.

     

    •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사이트에 접속하여 분실물센터 페이지에서 해당 지역 법인택시 회사 연락처를 알아낸 후 통화하여 택시기사 연락처를 확인한다.
    • 분실물 발생지역 법인택시회사에 해당 차량번호를 가진 택시가 없는 경우 개인택시연합회(02-557-7351)에 통화하여 택시기사 연락처를 확인한다. 

     

    영수증이 없는 경우

    영수증이 없는 경우에도 택시 차량번호를 기억한다면 '영수증이 있을 경우'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이 가능하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기억 못 하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이럴 때 가능한 방법은 카드회사에 연락해서 원래 영수증을 받았다면 알 수 있었을 정보(택시 차량번호, 연락처, 결제 일시 등)에 대해 알아내는 것이다. 결제기기에 따라 다음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어떤 결제기기가 무엇이었는지 기억이 나지 않으면 한 번씩 다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 티머니 고객센터(1644-1188): ARS 연결 후 분실물 메뉴로 들어가서 카드정보를 입력하면 필요한 정보를 알려준다. 
    • 캐시비 고객센터(1644-6001): 마찬가지로 ARS 연결 후 분실물 메뉴로 들어가서 접수하고 필요한 정보를 알아내면 된다.

     

     

    현금 결제 시(영수증 無)

    택시 분실물 찾는방법 중 제일 어려운 케이스이다. 이 케이스로 분실물을 회수하기 위해서는 일단 택시기사가 분실물을 발견하면 바로 신고하는 양심적인 사람이어야 한다. 그럼 우리는 택시기사가 양심적인 사람이라는 전제하에 회수 확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택시 연합회 분실물 센터

    해당 연락처로 통화해서 승하차 일시, 승하차 장소, 분실물 품목 및 외형 등을 설명 후 접수된 품목이 있으면 방문하여 회수하고 접수된 품목이 없으면 접수를 해달라고 하자. 그러면 추후에 분실물센터로 들어올 경우 등록한 연락처로 연락이 들어온다.

     

    • (법인택시인 경우) 전국 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위에서도 한번 언급한 적이 있다. 법인택시회사들의 연합회라고 보면 되는데 여기에 분실물센터 페이지로 들어가면 지역별 법인택시 회사 연락처가 있다. 
    • (개인택시인 경우) 개인택시연합회 : 말 그대로 개인택시들의 연합회라고 보면 된다. 여기는 전국을 02-557-7351에서 통합 관리하므로 이 번호로 연락해서 확인하면 된다.

     

    경찰청 유실물 종합관리시스템

    경찰청에도 전국 유실물을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이 있다. lost112.go.kr로 접속해서 일단 먼저 분실물 조회를 해보고 접수된 것이 없으면 신고를 하도록 하자.

     

    대중교통 통합분실물센터(서울특별시만 가능)

    서울시에서 관리하는 대중교통 통합분실물센터도 있다. 당연히 서울에서 분실물이 발생한 경우에만 적용이 가능하다. www.seoul.go.kr/v2012/find.html로 접속해서 분실물이 접수되었는지 확인하고 접수된 것이 없으면 역시 신고를 하자.

     

     

    이상으로 상황별 택시 분실물 찾는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본인도 지난해 스마트폰 분실을 경험한 적이 있었다. 갖가지 방법을 취한 후에 결국 되찾게 되었지만, 그 시간 동안에는 정말 피가 마르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었다. 이 글을 읽고 있는 분들도 심적으로 힘든 상황이겠지만,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여러 방법을 시도하다 보면 조금씩 회수 확률이 높아질 것이라고 확신한다.

     

    ▶ 참고하면 좋은 글

    2021.03.16 - [생활정보] - 2021 수도권 특별방역대책 요약 정리

     

    2021 수도권 특별방역대책 요약 정리

    2021 수도권 특별방역대책 요약 정리 3월 16일 방역당국에서 수도권 특별방역대책을 발표하였다. 코로나-19 3차 유행 낌새가 보이자 재확산을 방지하기 위해서다. 이번 대책의 주요 내용은 서울 소

    odenglip.tistory.com

    2021.03.19 - [생활정보] - 수원시 재난지원금 청년실직자 바로가기

     

    수원시 재난지원금 청년실직자 바로가기

    수원시 재난지원금 청년실직자 수원시에서 3월 15일부터 4월 2일까지 청년실직자를 대상으로 재난지원금 신청을 접수 중이다. 1인당 50만 원까지 현금으로 지급되는 지원 사업이다. 신청 접수는

    odenglip.tistory.com

     

    - 위의 내용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댓글, 구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