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정보

비상장주식 거래사이트 Top3

by 41분전 2021. 4. 20.
반응형

비상장주식 거래사이트 Top3

지난해부터 공모주 시장이 활기를 띄면서 비상장주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비상장주식이란 말 그대로 주식시장에 상장되어 있지 않은 주식을 말하는데, 그래서 일반적인 증권거래와는 달리 비상장주식 거래 사이트를 통해 거래가 이루어진다. 기존 방식과 다소 상이한 내용이 있으므로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목차

     

    비상장주식 거래 사이트

    K-OTC

    금융투자협회에서 운영하는 장외시장으로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3가지 사이트 중에서 유일하게 사설 사이트가 아닌 곳이다. 아무래도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운영하는 곳이다 보니 다른 곳에 비해 거래 절차 등에서 차별화되는 부분이 있다.

     

    • (이용방법) 증권사 앱을 통해 거래가 가능하다. 많이들 이용하는 키움증권의 영웅문S를 기준으로 설명하면 좌측 상단의 메뉴 버튼을 클릭한 뒤 주식 탭에서 K-OTC를 선택하면 증권거래소의 다른 주식과 마찬가지로 이용이 가능하다. 종목 검색부터 호가창, 차트, 주문 등 전부 이용할 수 있다.
    • (특징) 증권사 앱을 통해 간편하게 거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총 130여 개의 종목만 거래가 가능하여 투자 선택에 제약이 크다는 단점이 있다. 거래를 희망하는 종목을 특정해놓은 상태라면 K-OTC 시장에서 거래가 가능한 지부터 확인할 필요가 있다.

     

     

    38커뮤니케이션즈

    위의 K-OTC와 정반대의 성격을 가진 사이트이다. 먼저, 선택할 수 있는 종목의 수가 정말 많다. 국내 비상장주식 거래사이트 중 가장 오래된 사이트이기 때문이다. 반면에 거래가 불편하고 보안이 취약하다는 점이 큰 단점이다.

     

    • (이용방법) 사이트에 접속하면 좌측 상단에 비상장 매매라는 메뉴가 있다. 해당 메뉴로 이동하면 게시판 형식으로 판매글과 구매글이 올라와있는데, 쉽게 생각하면 중고나라와 비슷한 방식으로 주식거래를 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구매글을 보고 판매자가 구매자에게 연락하여 거래를 하던지, 판매글을 보고 구매자가 연락하여 거래를 하는 방식이다. 일반적으로 개인 간 거래는 아니고 중개인 간 거래라고 생각하면 된다. 물론 중개수수료가 수반된다.
    • (특징)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는 아무것도 모르는 개인이 판매글만 보고 덜컥 연락했다가 사기당하기 딱 좋은 시스템인 것 같다. 해당 사이트에 거래 방법을 상세히 설명해놓은 매뉴얼이 있으므로 반드시 정독 후에 거래에 임하도록 하자.

     

    증권플러스 비상장 앱

    새롭게 떠오르는 비상장주식 거래방법인데, K-OTC와 38커뮤니케이션즈가 절충된 느낌이다. 총 5,000개 정도의 종목이 올라와 있으며, 증권플러스 비상장이라는 전용 앱을 이용하도록 되어있다.

     

    • (이용방법) 앱에 접속하면 38커뮤니케이션즈와 비슷하게 판매글과 구매글이 있는 게시판이 형성되어 있다. 해당 게시글을 보고 거래를 하는 방식인데 조금 다른 점은 중간에 삼성증권을 통해 안전거래 시스템을 거치도록 되어 있다는 점이다. 구매자가 입금하고 판매자가 주식을 계좌에 넣어야 거래가 완료되는 방식이므로 보안 측면에서 38커뮤니케이션즈보다 우수하다고 할 수 있다.
    • (특징) 안전거래가 삼성증권을 통해서만 이루어지기 때문에 반드시 삼성증권 계좌가 있어야 거래가 가능하다. 앱 자체의 거래수수료는 없지만 삼성증권 계좌를 거쳐가면서 일정 부분의 수수료가 발생한다.

     

     

    - 위의 내용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댓글, 구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