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정보

메타버스 관련 코인 종류와 용도 정리하기

by 41분전 2021. 10. 28.
반응형

메타버스 콘텐츠가 대중들에게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럴 때 메타버스 안에서 사용 가능한 코인을 선점하는 사람은 미래에 높은 수익을 올릴 가능성이 높을 것이다. 본 포스팅을 통해 메타버스 관련 코인의 종류와 용도에 대해 알아보고 어떤 코인에 투자해야 할지 결정하자.

 

 

 

 

목차

     

    1. 마나 코인(디센트럴랜드)

    마나코인은 디센트럴랜드라는 가상현실 플랫폼에서 통용되는 화폐인데, 이를 활용해서 토지를 구매하거나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 디지털 부동산의 소유권 할당이 플랫폼 내에서 중요한 콘텐츠이기 때문에 특이하게 토지거래에 따른 소유권을 증명하기 위한 개념 증명이라는 것도 발급한다. 현실의 땅문서와 마찬가지로 말이다.

     

    이런 특성 때문에 디센트럴랜드 플랫폼 내 디지털 부동산에 투자하려는 사람들이 많다. 이미 시장을 선점하려는 투자자들로 인해 자금이 유입되어 디지털 부동산 시세가 상당수준 오르기도 했다. 물론 그만큼 마나코인에 대한 수요도 높아졌다는 뜻이다.

     

    2. 샌드박스 코인

    샌드박스는 복스에딧이라는 에디터 프로그램을 통해 게임이나 그림, 애니메이션과 같은 3D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 그리고 콘텐츠를 제작한 크리에이터는 자신의 제작물, 즉 애셋(Asset)을 자체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타인에게 판매할 수도 있다. 이때 결제 수단으로 사용하는 화폐가 샌드 토큰이라는 샌드박스 코인이다.

     

    또, 게임메이커라는 자체 게임편집 도구가 있는데, 이를 통해 초보자들도 쉽게 게임 개발이 가능하다. 샌드박스 코인을 통해 게임에 필요한 여러 아이템들도 구매할 수 있다. 사용자는 게임 속 메타버스 '랜드'를 통해 이벤트 개최, 게임 호스팅, 랜드 대여 등으로 수익창출도 가능한 구조이다.

     

    3. 엑시인피니트 코인

    베트남 스타트업 게임사 스카이 마비스가 만든 블록체인 게임 프로젝트 엑시인피니티에서 사용되는 화폐이다. 엑시인피니티라는 게임을 처음 들어보는 사람도 많겠지만,  동남아시아지역에서 이용자가 100만 명에 달하는 인기 게임이라고 한다.

     

    엑시인피니트 코인은 이용자라면 게임 내에서 누구나 획득이 가능하다. 당연히 게임 내 화폐인 만큼 게임 내에서 결제도 가능하다. 최근 코로나19로 일자리를 잃은 필리핀 사람들이 게임 내 보상을 통해 소득을 올리고 있다고 하니, 이미 수익화가 가능한 단계로 자리 잡은 듯하다.

     

    이상으로 메타버스와 관련된 3가지 코인의 종류와 용도에 대해 알아보았다. 로블록스나 제페토 등 메타버스를 활용한 플랫폼들이 주목받으면서 크고 작은 기업들의 투자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선점할 수 있는 부분에 투자하여 새로운 수익을 창출하는 것도 좋지 않을까. 

     

    - 위의 내용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댓글, 구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