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케이뱅크 파킹통장 만들기 (이자, 예금자보호, 후기) :: 플러스박스

by 41분전 2023. 3. 5.
반응형

케이뱅크 파킹통장 만들기 (이자, 예금자보호, 후기) :: 플러스박스

 

이번 포스팅은 케이뱅크 파킹통장 만들기 입니다. 지난해부터 이자가 많이 올라서 예적금 상품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덩달아 파킹통장의 인기도 올라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파킹통장은 케이뱅크의 플러스박스인데요. 지금부터 케이뱅크 파킹통장 플러스박스에 대해 하나씩 자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파킹통장이란

1금융권의 일반 입출급통장은 자유로운 입출금이 보장되는 대신에 장기간 이자가 거의 제로에 불과해서 제대로 된 수익을 보려면 정기예금, 적금 등으로 돈을 묶어야 제대로 된 이율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상대적으로 높은 금리를 주면서도 상시 입출금이 가능한 통장들이 많이 생겨났는데요. 이런 통장을 지칭하는 단어가 바로 '파킹통장' 입니다. 이런 장점을 가지고도 은행이나 저축은행에서 상품을 취급하여 예금자보호까지 적용받을 수 있는 입출금통장 형태의 금융상품을 주로 파킹통장이라 칭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파킹통장 금리비교

 

케이뱅크 파킹통장 만들기

케이뱅크 파킹통장 플러스박스 개설을 위해서는 본인 명의의 케이뱅크 입출금 통장이 있어야 합니다. 입출금 통장을 보유하고 계시다면 케이뱅크 모바일 앱을 활용하여 아래와 같은 순서로 통장개설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 홈 → 예적금 → 10개까지 쪼개 쓰는 파킹통장 → 플러스박스 → 신청하기

 

플러스박스위 기분통장 차이가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 것 같아 관련 내용이 정리된 포스팅 링크를 남겨드립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기분통장 차이

 

케이뱅크 파킹통장 플러스박스 이자

케이뱅크 파킹통장 플러스박스 금리는 2.7%입니다. 작년 하반기 총 5차례의 금리 인상으로 3%까지 상승하였으나 2월 7일자로 0.3%p 하락하여 현재는 2.7%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이자는 매일 계좌의 최종잔액을 기준으로 다음날 계산해서 누적이 되는데요. 누적이자 지급은 월 1회 매달 넷째주 토요일입니다. 매일매일 이자가 적용되는 다른 파킹통장 처럼 이자를 받고 싶으신 분은 케이뱅크 모바일 앱에서 지금 이자받기 기능을 활용 하시면 됩니다.

 

👉지금 이자받기 방법

 

케이뱅크 파킹통장 플러스박스 예금자보호 여부

위에서 파킹통장을 설명하며 말씀드렸던 바와 같이 케이뱅크 파킹통장 플러스박스는 1금융 상품으로 예금자보호법 적용 대상입니다. 따라서 예치금 5천만원까지는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후기

케이뱅크 파킹통장 중 하나인 플러스박스는 2.7%대로 다른 1금융권 파킹통장 중에서 금리가 높은 편이나, 저축은행 파킹통장과 비교하면 금리가 낮은 편입니다. 1% 정도 차이가 나는데요.

 

저축은행 파킹통장도 5천만원까지는 예금자보호법이 적용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5천만원 이하에서는 크게 메리트가 없다고 느껴집니다. 게다가 변동금리로 적용되기 때문에 가입기간 동안 금리가 고정되는 적금에 비해 금리인하시 낮은 이자를 받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물론 장점도 많은 상품으로 보입니다. 먼저, 한도가 최대 3억원까지로 높은 편입니다. 보통 저축은행 파킹통장의 경우 한도금액이 5천만원 이하 소액인 경우가 많고 그렇지 않더라도 그 이상 금액은 우대금리를 적용해주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입출금 통장 계좌 개설과 플러스박스 개설 모두 비대면으로 가능하기 때문에 10분 이내에 계좌 개설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그 외에도 1인당 10계좌까지 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최대 10개까지 통장쪼개기가 가능하며 용도에 따라 통장을 분배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관련 유튜브 영상이 있어 첨부드립니다. (제 유튜브 아닙니다.)

 

 

이상으로 케이뱅크 파킹통장 플러스박스 금리비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케이뱅크 파킹통장 만들기 (이자, 예금자보호, 후기) :: 플러스박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