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동차보험 자기신체사고 자동차 상해 비교

by 41분전 2023. 3. 18.
반응형

자동차보험 자기신체사고 자동차 상해 비교

 

오늘의 포스트는 자동차 보험의 자기신체사고와 자동차 상해 특약 간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자동차 보험 가입 시 자기신체사고 특약과 자동차 상해 특약을 선택했을 때 어떤 차이가 있는지, 어떤 경우에 어떤 항목을 선택하는 것이 더 유리하게 되는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자동차 보험

자동차 보험은 차량을 소유하거나 운전하는 이들에게 필수이며, 의무적으로 가입되어야 하는 의무보험(대인I, 대물I)과 선택적으로 가입 가능한 임의보험(대인II, 대물II, 무보험상해, 자기신체사고 또는 자동차 상해, 자기차량손해)으로 구분됩니다.

 

차량 보험의 보장 사항 중 하나는 자동차를 소유, 운영 및 관리하는 동안 일어난 교통사고로 인해 보험 계약자(피보험자)와 가족이 사망하거나 부상당했을 때 보상을 받는 항목입니다.

 

자동차 보험 특약이란?

자동차보험 특약은 자동차보험 가입 시 선택적으로 가입할 수 있는 보조적인 보장입니다.

 

자동차보험 특약에는 주행거리마일리지특약, 운전자한정 가족한정, 부부한정, 1인한정, 무보험자동차에 의한 상해 특약, 이메일 증권, 약관 수령할인, 보험대차운전중 사고보장, 렌트차량 손해담보, 친환경부품 교체할인, 고령자교통안전 할인 등이 있습니다.

 

자기신체사고 보장과 자동차 상해 보장도 이런 특약 조건 중 하나인데요. 둘 중 하나를 선택하여 가입하면 되지만, 보험료와 보장 범위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정확히 이해하고 판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보험 자기신체사고 자동차 상해 비교

 

 

특약을 선택할 때는 보험료와 보장 범위가 가장 중요한 고려 사항입니다. 저렴한 보험료에도 불구하고 보장이 부족하거나, 반대로 넓은 보장 범위에도 불구하고 보험료가 지나치게 비싼 경우도 있으므로 꼼꼼하게 비교하셔야 합니다.

 

실제로 자기신체사고와 자동차 상해 두 보장 항목의 보험료 차이는 크지 않지만, 보장 범위는 상당히 다릅니다. 자동차 상해 특약의 보장 범위가 훨씬 더 넓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중고차매매사이트 추천 TOP 5

중고차매매사이트 추천 TOP 5 중고차매매사이트로 대표적으로 엔카나 K카, KB차차차 등이 있는데요. 오늘 제가 추천하는 중고차매매사이트는 엔카, K카, KB차차차, 다나와자동차, 보배드림입니다.

odenglip.tistory.com

 

자기신체사고 자동차 상해 보장 차이점

자기신체사고는 일반적으로 대인배상Ⅱ에 해당하는 피보험자와 피보험자의 부모, 배우자, 그리고 자녀까지 보장이 됩니다.

 

반면 자동차 상해의 경우, 병원비는 물론 위자료, 상실수익 등도 포함하는 경우가 많으며 일반적으로 자기신체사고에 비해 보장 범위가 넓습니다.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자기신체사고는 부상 등급에 따라 정액 보상이 이루어집니다.
  • 자동차 상해는 대인배상 기준에 따라 실제 손해액(보험 가입 금액 한도 내)에 근접한 금액이 보상됩니다.

 

자기신체사고 자동차 상해 보험료 차이점

보험료는 각 보험사마다 차이가 있으며, 보험료는 보험사에서 제공하는 보험료 계산기를 이용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험료는 보험사, 차량 종류, 운전자 나이, 운전 경력, 자동차 가격, 보험 가입 금액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산정됩니다.

 

👉보험료 비교하기

 

자동차보험 자기신체사고 자동차상해 후기

자기신체사고와 자동차 상해 중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까요?

자동차 상해의 보장 범위가 더 넓고, 병원비 외에도 상실수익 등도 포함되기 때문에, 타인에 대한 피해 보상보다 사고로 인한 개인의 손해가 더 큰 우려가 있으시다면 자동차 상해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기신체사고와 자동차 상해를 동시에 가입할 수 있을까요?

자동차 보험에서 자기신체사고와 자동차 상해는 함께 가입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보험료가 더 비쌀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자동차보험 자기신체사고 자동차상해 비교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