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디즈니플러스 요금제 동시접속 기준 알아보기

by 41분전 2021. 11. 26.
반응형

디즈니에서 운영하는 OTT 서비스 디즈니플러스가 국내에서 서비스를 시작하며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기존 OTT 서비스 이용자들 대부분이 계정 공유 형태로 이용하고 있는 만큼, 새로운 OTT 서비스에서는 어떤 정책을 적용하고 있는지 디즈니플러스의 요금제와 동시접속 기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디즈니플러스 요금제

 

  • 월 요금제: 9,900원
  • 연 요금제: 99,000원

 

요금제는 1달 기준, 1년 기준 이렇게 두 가지 옵션이 있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월 정액 요금제 9,900원을 결제하면 한 달간 멤버십이 유지되고, 연 정액 요금제 99,000원을 결제하면 1년간 멤버십이 유지되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연 요금제로 결제하면 10개월치 요금으로 12개월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할인율을 계산해보면 16% 정도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결론이 나온다.

 

평소 디즈니 콘텐츠에 관심이 많아 1년간 지속적으로 이용할 자신이 있는 이용자라면 직관적으로 생각했을 때 1년 기준으로 결제하는 것이 효율적일 것이다. 다만 아직까지 플랫폼 내 콘텐츠가 다른 OTT 플랫폼에 비해 많은 편은 아니라고 하니 개인적으로는 섣부르게 연간 결제를 하는 것보다는 월 요금제로 먼저 이용해 보는 것을 추천하는 바이다.

 

👉OTT 서비스 할인코드 바로가기

 

 

티빙 Tving 무료 실시간 보러가기 :: Mnet | tvN

오늘 알아볼 주제는 티빙 Tving 무료 실시간 시청방법입니다. Mnet이나 tvN 등 CJ ENM에서 운영하는 방송 채널은 티빙 Tving이라는 OTT를 통해서만 시청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티빙 서비스를 무

odenglip.tistory.com

 

MBC 실시간 TV 무료 시청 방법(인터넷)

오늘 소개드릴 내용은 MBC 실시간 TV 무료 시청 방법입니다. MBC는 인터넷으로 실시간 무료 시청이 가능한데요. 온에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온에어를 활용한 MBC 방

odenglip.tistory.com

 

요금제 프로모션

디즈니플러스는 KT 이용자들 대상으로 첫 달 무료 체험 서비스 프로모션을 제공 중이다. 넷플릭스 국내 출시 당시 모든 이용자들에게 첫 달 무료 체험 서비스를 제공했던 것과 비교하면 오픈 프로모션이 적은 편이다. 이미 국내에 OTT 서비스 이용 문화가 상당 부분 정착이 된 상태이고 마블, 디즈니 애니메이션 등 마니아층이 많은 콘텐츠를 독점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디즈니플러스 동시접속 기준

타 OTT 플랫폼에서 지원하는 것과 유사하게 4개 기기까지 동시 스트리밍을 지원한다. 4개 프로필이 아니라 4개 기기라는 점이 다른 점인데 따라서 한 명이 4개 기기로 시청할 경우 다른 공유자들은 이용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만약 4개 기기가 동시에 스트리밍 중일 때 5번째 기기로 스트리밍을 재생할 경우 '허용 가능한 최대 대수의 기기에서 스트리밍 중이십니다.'라고 하는 메시지가 나타난다.

 

또 하나 다른 점은 프로필 생성이 7개까지 가능하다는 점이다. 동시 접속이 4개 기기로 한정되어 있어 불편할 수 있지만 공유자들 간의 이용시간이 겹치지만 않는다면 최대 7명까지 계정 공유가 가능한 셈이다. 다만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동시 스트리밍 기준이 기기 기준이기 때문에 2차 공유 등으로 합의되지 않은 계정 공유자가 많아질 경우 원만하게 이용시간 조율이 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