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신청, 이것만 확인하면 된다

by 41분전 2021. 12. 20.
반응형

급하게 현금이 필요할 때, 비상금 대출을 이용하면 몇백만 원 정도 금액은 어렵지 않게 마련할 수 있다. 특히, 인터넷 은행인 카카오 뱅크를 이용하면 비상금 대출 신청부터 심사까지 더욱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어 여러모로 유용하다. 지금부터 카카오 뱅크에서 운영 중인 비상금 대출 조건과 이자, 신청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카카오 뱅크에서 운영하는 비상금 대출의 가장 큰 장점은 빠르고 편리하다는 것이다. 모바일 앱으로 바로 신청이 가능하며 심사도 휴대폰 본인 인증만 거치면 알아서 신용점수 조회 후 나머지 절차를 진행한다. 그래서 진행에 걸리는 평균 소요시간이 60초밖에 되지 않는다. 마이너스 대출 형태로 제공되기 때문에 대출 후 관리도 편리한 편이다.

 

다만, 비상금 대출인 만큼 한도는 300만 원으로 일반 대출에 비해 낮은 편이다. 최소 대출 가능금액은 50만 원이다. 대출기간은 여타 다른 마이너스 대출과 동일하게 1년이며 연장을 희망할 경우 만기 전 신청이 필요하다. 물론 연장도 1년 단위로만 가능하다.

 

대출 조건

대출 조건 또한 낮은 편이다. 직업이나 소득에 관계없이 일반적으로 금융활동이 제한되는 다음에 해당하는 분들만 아니면 기준이 충족된다고 보면 된다.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연체, 부도정보 등 신용도판단정보 등재 사실이 없는 고객
  • 회생, 파산, 면책 등 신청 사실이 없는 고객
  • 당행 연체대출금을 보유 중이거나 손실을 끼친 이력이 없는 고객
  • 금융사기 관련 기록이 없는 고객

 

한 가지 알아둬야 할 내용이 있다. 신청 고객 유형에 따라 비상금 대출과 중신용 비상금 대출로 나뉜다는 점이다. 구체적으로 설명하면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의 경우 비상금 대출이 나가고, 중신용 고객의 경우 중신용 비상금 대출이라고 해서 따로 대출이 나간다. 이 두 상품은 적용되는 이자가 다르다. 아래에서 설명하겠다.

 

 

 

 

대출 이자(2021년 12월 20일 기준)

대출기간 중에는 대출이자가 변동되지 않고 만기가 되면 재산정되어 변동된다. 참고로 아래에서 이야기하는 우대금리는 금융거래정보 제공 동의 시 자동 적용되므로 참고 바란다.

 

  • 비상금 대출: 연 4.002%에서 14.418%의 금리가 적용된다. 우대금리가 0.1% 포함되어 있으며 나머지는 신용등급에 따른 가산금리 차이로 인해 발생한다.
  • 중신용 비상금 대출: 연 4.693%에서 9.562%의 금리가 적용된다. 마찬가지로 우대금리 0.1%를 제외한 나머지는 신용등급에 따른 가산금리 차이이다.

 

 

IRP 연금저축 세액공제 최대로 받는 방법 따라하기

매년 연말정산을 하다 항상 환급을 받는 사람들을 종종 볼 수 있다. 세테크라고 해서 연말정산 공제항목을 꼼꼼히 잘 챙기는 사람들이 가능성이 높은데, 그중 하나가 오늘 소개하려고 하는 IRP와

odenglip.tistory.com

 

신청 방법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은 카카오 뱅크 앱에서만 신청이 가능하다. 물론 카카오 뱅크에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 한다. 만약 카카오 뱅크 가입이 되어 있지 않거나 앱이 다운로드되어 있지 않다면 먼저 진행하기 바란다.

 

  1. 준비가 되었다면 카카오 뱅크 앱을 실행하자. 그러면 하단에 네모 박스 모양의 메뉴 버튼이 있을 텐데 해당 버튼을 클릭해준다.
  2. 상품/서비스 아래에 보면 상품 유형별 탭이 있다. 거기에서 대출 탭을 클릭하자.
  3. 대출상품 중 비상금 대출이 가장 상단에 있다. 상품명을 확인하고 다시 클릭하자.
  4. 다음 화면이 상품 신청 및 상세 페이지이다. 상품 상세페이지를 통해 다시 한번 상품 내용을 꼼꼼히 확인하고 하단에 있는 비상금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5. 고객 정보이용에 대한 동의 및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고 한도를 설정하여 신청절차를 마무리하면 된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어떻게 바뀌나

12월 17일, 정부에서 5차 재난지원금인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관련해서 몇 가지 내용을 발표했다. 320만 명에 달하는 지원대상과 총 4조 3,000억 원 규모의 지원 패키지에 대한 내용이었다. 이번 글에

odenglip.tistory.com

 

이상으로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신청에 대해 알아보았다. 손쉽게 빌릴 수 있어 편리하지만, 만기 일시상환 연체 시 연체이자 3%가 부과되므로 사전에 연장 및 상환 계획을 세워 사용하도록 하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