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급제폰 개통 방법 총정리(아이폰, 갤럭시)

by 41분전 2022. 8. 27.
반응형

자급제폰 구입 후 개통 방버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자급제폰은 제조사에서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것이기 때문에 통신사를 선택하고 개통하는 절차를 개인이 알아서 처리하셔야 하는데요. 지금부터 전체적인 자급제폰 개통 절차와 세부 방법에 대해 하나씩 말씀드리겠습니다.

 

 

자급제폰 개통

개통하실때 개통방법을 기기변경으로 선택하냐 번호이동(또는 신규가입)으로 선택하냐에 따라 세부적인 절차가 조금 다른데요. 각각 알아보겠습니다.

 

< 관련 포스팅 내용 확인하기 >

🔍 자급제폰이란? 자급제폰 장단점
🔍 자급제폰 구입 방법
🔍 자급제폰 보험 가입에 대한 모든 것

 

자급제폰 번호이동(신규가입) 개통 방법

  • 먼저 자급제폰을 구입하신 후에 개통할 통신사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요금제와 할인 혜택 등의 조건을 보고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일반적으로 자급제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알뜰통신사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통신사를 선택하셨으면 개통신청을 해야하는데요. 해당 통신사 홈페이지 들어가셔서 개통신청서를 작성해주시고 유심배송 주소 등을 입력하신 후에 신청절차를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 그후에 유심 배송이 오면 그때부터 개통 절차를 진행하면 되는데요. 개통 요청을 하고 유심을 장착해주시면 됩니다. e심으로 진행되는 폰은 아래 포스팅에서 내용 확인하셔서 처리하시면 됩니다.
  • 개통처리가 완료되고 유심까지 장착하였음에도 데이터 연결이나 통화가 안된다면 재부팅 한번 해주시면 됩니다.
 

e심(eSIM)이란? 장단점 및 사용방법 안내

올해 9월부터 스마트폰 e심(eSIM) 서비스가 상용화된다고 합니다. 이에 맞춰 삼성 갤럭시 Z플립4, Z폴드4 모델부터 e심(eSIM)을 지원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유심(USIM)에 대해서는 많이

odenglip.tistory.com

 

자급제폰 기기변경 개통 방법

기기변경은 기존의 통신사와 전화번호를 그대로 유지하는 상태에서 단말기만 변경하는 개통방식을 말하는데요. 따라서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 유심을 그대로 사용하면 됩니다. 즉, 이 경우에는 따로 통신사를 통해 신청절차를 거칠 필요는 없고 그냥 유심만 바꿔서 끼우시면 됩니다.

 

< 지역별 재난지원금 신청>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 ✅인천광역시
✅대전광역시 ✅광주광역시 ✅울산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제주특별자치시 ✅경기도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이상으로 자급제폰 개통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