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급제폰 장점 단점 3가지(아이폰, 갤럭시)

by 41분전 2022. 8. 27.
반응형

요즘에는 알뜰통신사가 잘되어 있어서 약정이 걸려있지 않은 자급제폰을 구입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통신요금이 저렴하기 때문에 약정할인을 받는 것보다 비용이 절감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급제폰을 사용하면서 느낀 장점과 단점 3가지에 대해 각각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자급제폰 뜻

자급제폰은 통신사를 거치지 않고 제조사를 통해 직접 구매하는 스마트폰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약정할인을 받고 통신사를 거쳐서 구매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럴 경우에 약정때문에 통신사를 옮길수가 없어서 비싼요금제를 사용해야 하죠. 하지만 자급제폰을 사용하시면 통신사 변경에 제한이 없기 때문에 저렴한 알뜰통신사를 이용해서 통신요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자급제폰을 구매하시기 전에 한가지 알고 계셔야 하는점은 자급제폰과 공기계의 차이인데요. 흔히 이야기하는 자급제폰은 개통 이력이 없는 상품을 말하며, 공기계는 개통 이력이 있는 상품을 의미합니다. 인터넷에서 공기계로 판매하는 상품 대부분은 미개봉 새상품이거나 단순개봉 후에 사용은 하지 않은 상품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자급제폰 장점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e심(eSIM)이란? 장단점 및 사용방법 안내

올해 9월부터 스마트폰 e심(eSIM) 서비스가 상용화된다고 합니다. 이에 맞춰 삼성 갤럭시 Z플립4, Z폴드4 모델부터 e심(eSIM)을 지원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유심(USIM)에 대해서는 많이

odenglip.tistory.com

 

< 관련 포스팅 내용 확인하기 >

🔍 자급제폰 개통 방법
🔍 자급제폰 구입 방법
🔍 자급제폰 보험 가입에 대한 모든 것

 

자급제폰 장점

1. 비용 절감

제가 생각하는 가장 큰 장점은 비용절감 부분입니다. 구매 할 때부터 약정 등으로 제약이 걸려있지 않기 때문에 통신사나 요금제 등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통신사 약정 할인을 받고 구매하는 경우에는 초기 6개월 정도는 10만원 가까이되는 비싼 요금제를 유지해야 하는 경우가 많죠. 이후에 요금제를 바꾸더라도 알뜰요금제와 비교하면 거의 두배정도 요금차이가 납니다. 하지만 자급제폰을 이용하시면 처음부터 자신이 원하는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것도 훨씬 저렴한 가격에요.

 

▼ 지역별 재난지원금 신청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 ✅인천광역시
✅대전광역시 ✅광주광역시 ✅울산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제주특별자치시 ✅경기도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2. 구매 편의성

다음은 구매 편의성입니다. 휴대폰 성지라는 말을 들어보셨을 겁니다. 여러 방법으로 보조를 해주어서 일반 대리점보다 훨씬 싸게 스마트폰을 구입할 수 있는 매장을 말하는데요. 이런 매장에서 저렴하게 구입하려고 하면 매일 달라지는 휴대폰 시세 등에 대한 정보도 지속적으로 파악하고 있어야 하고 또 그러한 시세로 판매하는 매장에 대해서도 손품, 발품을 팔아 조사해두어야 원하는 가격에 구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성지를 이용해보신 분들이라면 일반 매장에서 비싸게 사는게 꺼려질 수밖에 없죠.

 

하지만 자급제폰을 이용하시면 그러한 수고로움을 거치지 않아도 성지를 이용하는 것과 비슷한 수준의 혜택을 보실 수 있습니다. 기기 값이 비싸다 하더라도 통신요금이 워낙 저렴하기 때문에 성지에서 기기값을 할인 받는 것과 비슷한 비용절감 효과가 있기 때문이죠.

 

주요 8~9월 정부지원금

👉 청년내일저축계좌 👉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 광주시 교통수당 지원
👉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 근로자 상병수당

 

3. 쾌적한 기기

마지막으로 자급제폰은 통신사와 연계되어 있는 기기가 아니기 때문에 불필요한 통신사앱이나 로고 등이 아예 없습니다. 외견상 디자인적으로도 깔끔하고 내부도 훨씬 쾌적하죠. 쓸데없는 앱들이 저장공간과 램을 차지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특히, 휴대폰을 3년 이상 오랜기간 사용하시는 분들은 점점 용량 등이 부족해지는걸 느끼실텐데요. 그럴 때일수록 이런 부분이 휴대폰 성능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다음으로 자급제폰 단점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아이폰 해킹 증상 확인 방법

요즘에는 스마트폰으로 대부분의 금융업무를 처리하기 때문에 특히나 안전과 보안에 신경을 써야하는데요. 해킹으로 피해를 입으면서도 해킹을 당하고 있는지도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odenglip.tistory.com

 

자급제폰 단점

1. 초기 단말기 구매비용

아무래도 약정 할인이나 공시지원금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기기 구매비용이 높아집니다. 가끔 쿠팡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카드할인 등의 행사를 하기는 하지만 할인폭이 크지는 않습니다. 특히, 일시불로 자급제폰을 구입하는 경우에 100만원이 너어가는 스마트폰 기기값을 한번에 내야하다 보니 부담이 크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할부를 이용하면 이러한 부담을 완화할 수 있기는 하지만 공시지원금 등의 할인폭이 카드 할인보다 크게 적용되기 때문에 기기값 총액 자체가 올라간다고 보시는 편이 낫습니다.

 

 

아이폰 분실 비밀번호 찾기

요즘 스마트폰은 지문인식이나 페이스아이디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비밀번호를 사용할 일이 많지는 않은데요. 그러다보니 가끔씩 비밀번호를 이용할 일이 생기면 분실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odenglip.tistory.com

 

2. 번거로운 개통과정

통신사를 거쳐서 휴대폰을 구매하게 되면 대리점에서 개통과정까지 한번에 진행해주기 때문에 별도로 신경쓰실 부분이 거의 없는데요. 자급제폰을 구입하시면 스마트폰 구입부터 개통신청 등 제반 절차를 모두 알아서 처리해야 하기 때문에 처음 해보시는 분들이라면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 더구나 자급제폰을 이용하시는 경우 알뜰통신사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알뜰통신사는 할인이벤트가 보통 7~8개월 정도 후에 종료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번호이동 개통절차를 반복해주셔야 합니다. 이런 부분이 다소 번거롭게 느껴지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DISC 행동유형 검사 테스트 바로가기

젊은 계층에서 MBTI가 유행하면서 MBTI로 성격이나 행동유형을 파악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최근 DISC라는 행동유형 검사가 소개되면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MBTI만큼 정확하고 잘 만들어진 테스트

odenglip.tistory.com

 

3. 알뜰통신사 이용으로 인한 패널티

자급제폰을 이용하실 경우 알뜰통신사를 이용하시는 비용상 훨씬 이득입니다. 통신비가 일반 통신사에 비해 절반수준이기 때문인데요. 반대로 이야기하면 알뜰통신사를 이용하지 않는다면 오히려 비용상 마이너스가 된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할인, 공시지원금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기존 통신사에서 가족할인 등으로 큰 폭의 할인 혜택을 받고 있거나 다른이유로 알뜰통신사로 옮기는 것이 어려운 분들은 오히려 자급제폰으로 구입하게 되면 더 비용이 많이 들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상으로 자급제폰 장점 단점 3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긴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