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1 폭스바겐 티록 트림별 제원 옵션 가격 비교

by 41분전 2021. 2. 3.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1 폭스바겐 티록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폭스바겐이라고 하면 파사트, 티구안 처럼 딱 떠오르는 몇몇 모델들이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잘 몰랐던 모델이다. 유럽에서는 티구안 동생 포지션 쯤으로 해서 나름 잘 나가는 모델이라고 하니 소형 SUV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알고 있을지도 모르겠다.

 

폭스바겐 티록은 2017년에 출시되어 지금까지 전 세계적으로 50만대 가량이 판매된 베스트셀링 모델 중 하나라고 한다. 이번 2021 폭스바겐 티록도 합리적인 가격과 성능이 검증된 만큼 수입 소형 SUV 구입을 염두에 두었다면 고려해보도록 하자.

 

디자인

디자인을 가장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 폭스바겐 티록 사진을 각도에 따라 좀 모아 와봤다.

전면
옆면
후방

같은 폭스바겐의 T-SUV 라인이라 그런지 차체가 낮아 해치백 느낌이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티구안과 비슷한 느낌이 있다. 특히 후방의 경우에는 라이트 모양까지 비슷한 느낌이다. 허니콤 그릴로 사용해서 특유의 스포트한 느낌을 잘 살렸고, LED 헤드램프 주변 크롬라인과 범퍼에 내장된 주간 주행등, 방향 지시등이 포인트이다.

 

 

이처럼 폭스바겐 아이덴티티가 돋보이는 SUV 디자인에 또 하나의 특징은 과감한 컬러를 채용한 점이다.

 

 

블루와 레드의 화려하고 선명한 컬러부터 흰색, 검정색 등 기본적인 컬러까지 고루 갖추고 있다. 위의 그림처럼 총 6가지의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인테리어는 크롬장식 핸들과 검정색으로 표시되는 헤드라이너로 스포티함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제원

폭스바겐 티록의 각 트림별 제원표이다. 글씨가 작아 보이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 원본파일을 첨부하니 참고바란다.

 

폭스바겐 티록 제원.pdf
0.06MB

옵션 및 기능 

1. “Discover Media”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8인치 크기의 TFT 터치스크린 컬러 디스플레이, 제스처 컨트롤과 음성인식 기능을 갖추고 있다. 제스처로 음악을 넘기는 정도의 제어가 가능하다.

 

2. 무선 App-Connect

차량 내부시스템과 스마트폰을 무선 연결하여 디스플레이 가능하다. (Apple CarPlay, Android Auto 지원)

 

3. 블루투스 및 모바일폰 무선충전

센터콘솔에 무선충전 기능을 탑재하여 편의성을 높였다.

 

4. 디지털 콕핏

연비, 주행 정보 등을 계기판 그래픽을 통해 확인하고 제어할 수 있다.

 

이하로는 폭스바겐 티록의 주행관련 편의기능들을 정리해보았다.

 

 

5. 프로엑티브 탑승자 보호 시스템

폭스바겐 티록 운행 중 사고위험이 높은 상황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창문과 파노라믹 선루프가 닫히고 앞좌석 안전벨트가 조여진다.

 

6.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ACC)

도심이든 고속도로든 관계없이 전방 주행 차량의 속도에 맞게 차량의 속도를 제어하고, 설정한 거리를 유지한다. (Premium & Prestige 트림 적용)

 

7. 보행자 모니터링 시스템

카메라와 레이더 센서를 통해 보행자를 감지하여 시청각적인 경고, 제동 보조, 긴급 제동을 실시한다.

 

8. 사각 지대 모니터링 시스템

사이드 미러의 LED 라이트를 통해 운전자에게 경고한다. 해당 방향으로 방향 지시등을 켜면 경고등이 점멸된다.

 

9. 전동식 파워 트렁크

트렁크 개방 높이를 조절할 수 있으며 리드 버튼만 누르면 자동으로 트렁크가 닫히고 잠긴다. (Prestige 트림 적용)

 

트림별 가격비교 및 프로모션

위부터 순서대로 스타일, 프리미엄, 프레스티지 트림의 가격이다. 오른쪽 파란색 가격을 보고 비교하면 된다. 스타일과 프리미엄 트림의 경우 가격적으로 차이가 꽤 나는 편이지만 프리미엄과 프레스티지의 가격차이는 크지 않다는 점 유의하기 바란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폭스바겐에서 제공하고 있는 프로모션 내용이다. 잘 체크해서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길 바란다.

 

이상으로 2021 폭스바겐 티록에 대해 알아보았다. 브랜드 밸류와 성능을 모두 중시하는 운전자라면 충분히 매력을 느낄만한 차량이라고 생각한다. 특히 수입차 라인 중에서는 가격이 매우 합리적이게 나왔다. 독일 현지가격보다도 저렴하게 나왔다고 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 본 포스팅 관련 참고하면 좋은 글

2021/02/03 - [생활정보] - 연회비 없는 하이패스 후불카드 발급방법 특징 등록방법

2021/01/18 - [생활정보] - 2021 전기차 보조금 지원금액 신청방법 한번에 확인하자

 

2021 전기차 보조금 지원금액 신청방법 한번에 확인하자

오늘은 2021 전기차 보조금 지원금액 관련 내용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본 포스팅에서는 전기차 보조금 지원금액 외에 신청방법, 신청절차 등에 대한 내용과 추가적으로 얻을 수 있는 혜택에

odenglip.tistory.com

 

- 위의 내용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댓글, 구독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