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1 설 인사말 케이스별 모음

by 41분전 2021. 2. 11.
반응형

2021 설 인사말 대상별 모음

 

설 명절을 맞이하여 여러 케이스별로 적합한 설 인사말을 준비해보았다. 가족, 직장동료, 반말, 존댓말 등 여러 버전으로 직접 작성한 인사말을 소개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대면 만남이 어려운 상황인 만큼 정성이 가득담긴 문자메시지를 활용하여 마음을 전해보도록 하자.

 

2021 설 인사말

 

가족 및 지인 인사말

1. 반말

 - 새해에는 우리 모두 소원 이뤄지길 빌자~ 행복한 설날!

 - 올해에도 복 많~이 받아 가소

 - 다가오는 설 명절에는 즐거움만 가득하길. 새해에는 꽃길 걸으소~

 

2. 존댓말

 - 지난해 다들 힘든 와중에도 잘이겨내서 기쁩니다. 언제나 건강 조심하고 올해에도 새해 복 많이 받아요~

 - 이번 명절에는 서로 얼굴을 못 봐서 아쉽지만, 대신 연휴기간 동안 푹 쉬고 올 한해도 잘 헤쳐 나가봅시다!

 - 올해는 근심 걱정 없이 모든 일이 잘 풀리는 행복한 한해 였으면 좋겠어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직장동료 인사말

- 명절만큼은 모든 걱정을 벗어 던지고, 소중한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 언제나 건강 조심하시고 즐거운 설날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도모하시는 일 모두 성취하는 특별한 한해 보내시길 바랍니다.

- 기쁨은 나누면 두배라는 말처럼 가족끼리 기쁨과 즐거움을 나누는 풍요로운 설 연휴가 되십시오.

 

 

극존칭 인사말

 - 가족과 함께하지 못하더라도 마음만은 풍성한 설 명절 보내시고 언제나 귀하의 가정의 평안과 행복이 함께하길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 첫째도 둘째도 건강이 가장 중요합니다. 항상 건강 조심하시고 여유롭고 풍족한 명절 연휴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 즐거운 설 명절입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마음을 나누시고 언제나 가정에 행복과 안정이 가득하길 기도하겠습니다.

 

 

▶ 최신 인기글

2021/02/10 - [생활정보] - 2.4부동산 대책 발표 내용 요약

 

2.4부동산 대책 발표 내용 요약

2.4부동산 대책 발표 내용 요약 국토교통부 보도자료로 2.4부동산 대책이 발표되었다. 주요 발표 내용은 공공 주도로 2025년까지 약 83만 호의 신규 부지를 확보하여 주택공급을 확대하겠다는 내용

odenglip.tistory.com

 

- 위의 내용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댓글, 구독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