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1년 운전면허 필기 커트라인 확인

by 41분전 2021. 11. 4.
반응형

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운전면허 취득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필기 커트라인이 올라간다는 이야기가 몇 년 전부터 들려왔는데, 구체적으로 2018년에 발표된 '국민생명 지키기 3대 프로젝트'에 운전면허 학과시험 합격기준을 1·2종 모두 80점으로 상향 조정하겠다는 계획이 포함되었다. 이에 따라 매년 필기 커트라인에 대한 의견이 분분한 가운데 2021년 현황에 대해 정리해보았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운전면허 필기 커트라인

계획 발표 후 3년이 지난 시점인데도 상향 조정이 시행되지 않고 있다. 2021년 11월 기준 여전히 기존과 동일한 필기 커트라인이 적용되고 있는 상황이다. 기존 커트라인은 아래 점수와 같다.

 

  • 1종: 70점 이상
  • 2종: 60점 이상

 

향후 상향 조정 계획

결론부터 이야기 하자면 알 수 없다. 서두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구체적인 상향 조정 안이 발표되었기에 어떤 형태로 시행될 것이라는 것만 예상할 수 있을 뿐 시행 시점에 대해서는 알 수 없는 상황이다. 그래서 매년 연초가 되면 필기 커트라인이 상향된다는 이야기만 반복적으로 나오는 것이다.

 

다만, '국민생명 지키기 3대 프로젝트' 시행 기간이 2018년으로부터 5년 간이었다는 점을 고려하면 2023년 전에는 상향조정이 시행되지 않을까 추정된다.

 

 

 

 

이상으로 2021년 운전면허 필기 커트라인에 대해 알아보았다. 언제가 되었든 시간이 지날수록 운전면허 취득이 어려워지는 추세는 변하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운전면허 취득을 앞두고 있는 사람들은 서둘러 취득하는 것을 추천하는 바이다.

 

 

▶ 본 포스팅 관련 참고하면 좋은 글

 

위드코로나 1단계 시설 운영제한 완화 정리

11월 1일부터 위드코로나가 시행되면서 생업 시설 운영 제한이 완화된다. 그동안 음식점이나 헬스장, 종교시설 등을 이용하는 데 있어 제한이 많았는데, 이번 위드코로나 1단계로 완전히 운영 제

odenglip.tistory.com

 

2021 전기차 보조금 지원금액 신청방법 한번에 확인하자

오늘은 2021 전기차 보조금 지원금액 관련 내용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본 포스팅에서는 전기차 보조금 지원금액 외에 신청방법, 신청절차 등에 대한 내용과 추가적으로 얻을 수 있는 혜택에

odenglip.tistory.com

 

- 위의 내용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댓글, 구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