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기업이슈] 애플, 에어팟 프로 리콜 증상 및 리콜 방법

by 41분전 2020. 12. 27.
반응형

 

 

지난 10월,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에어팟 프로 리콜과 관련된 내용이 올라왔다. 사운드 문제를 겪는 '에어팟 프로'에 한하여 무상교환을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내용이다.

 

극히 일부의 에어팟 프로에서 사운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을 확인하였으며, 해당 제품은 2020년 10월 전에 제조되었다고 한다. 리콜 대상에 해당될 경우 왼쪽, 오른쪽 또는 양쪽 중 문제가 있는 부분에 대해서만 리콜 서비스가 제공된다.

 

해당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다음 게시글(마지막 링크 참고)을 확인하면 된다. 

 

 

 

증상

증상은 구체적으로 2가지가 제시되어 있다. 2가지 중 1가지 이상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한다. 먼저, 시끄러운 환경에서 운동 중이거나 통화 중에 날카로운 소리 또는 잡음이 커지는 문제. 다음으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 문제. 예를 들어 베이스 사운드가 들리지 않거나, 길거리 또는 비행기 소리 같은 백그라운드 사운드가 커지는 것을 말한다.

 

리콜 대상

해당 리콜 프로그램의 대상이 되는 에어팟 프로는 상기 증상이 나타나는 기기이면서 2020년 10월 전에 제조된 모델이다. 그 외 다른 에어팟 모델은 이 프로그램의 적용 대상이 아니니 참고바란다.

 

리콜 방법

애플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를 통하거나, 주변 애플 리테일 매장에 해당 내용을 전달하여 간편히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본 프로그램이 시작된 지 벌써 2개월이 지났지만, 아직까지도 해당 내용을 모르고 있는 소비자가 많은 것 같다. 비싼 돈 주고 구입한 만큼 기기 상태를 꼼꼼히 확인하여 보상받을 부분은 보상받는 스마트 컨슈머가 되도록 하자.

 

support.apple.com/ko-kr/airpods-pro-service-program-sound-issue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