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개인택시 양수교육 신청 방법

by 41분전 2021. 2. 22.
반응형

개인택시 양수교육 수강 요건이 완화되면서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개인택시 운영을 위해서는 양수 교육을 필수적으로 수료해야 하는데, 아래에 교육 신청방법부터 신청자격, 일정, 비용 등에 대해 조사한 내용을 첨부하였으니 참고하여 신청해보자.

 

 

 

 

목차

     

     

    신청방법

    개인택시 양수교육은 한국교통안전공단 교통안전체험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만 신청이 가능하다.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아래 순서에 따라 신청절차를 진행하면 된다.

     

     

    개인택시 양수교육 신청

     

     

    1. 사이트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한다.
    2. 로그인 후 메인 화면 우측에 있는 '개인택시 교육예약' 아이콘을 클릭한다.
    3. 일정/장소별로 구분된 여러 과정 중 희망하는 과정의 우측의 '예약' 버튼을 클릭한다.

    참고로 교육장소는 경기 화성시와 경북 상주시 두 지역만 가능하다. 다음으로 신청자격에 대해 알아보겠다. 아래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자.

     

     

     

     

    신청자격

    기존에는 사업용 차량 운전 경험이 있는 사람에 한해 교육 수강이 가능했다. 하지만 2021년부터 개인택시 양수교육 수강 요건이 완화되면서 아래 두 가지 자격만 충족하면 신청이 가능하도록 개선되었다.

     

    • 택시운전 자격을 보유한 자
    • 개인택시 면허를 양도 또는 양수한 인가 신청(예정) 일부터 5년 이상의 무사고 운전경력을 가진 자

     

    택시 면허를 취득하는 것과 개인택시 양수교육을 받는 것을 헷갈리는 분들이 있을 듯하여 추가로 설명한다. 택시 면허는 말 그대로 택시를 운전할 수 있는 자격증이라고 보면 된다. 택시 면허만 있으면 법인용 택시 운전만 가능하다. 개인택시 양수교육을 수료하게 되면 개인택시를 양수받을 수 있는 자격을 얻는다. 법인용 택시뿐만 아니라 개인택시 운전도 가능해지는 것이다.

     

     

    택시 면허 취득 방법 확인

     

     

    2022년 교육일정

    매달 4~7회 정도로 자주 실시되는 편이다.

     

     

    2022년 개인택시 양수교육 일정 공개

    지난해부터 개인택시 양수 기준이 완화되면서 교육 예약이 어려울 정도로 많은 분들이 개인택시 양수교육에 관심을 가져주었습니다. 2022년에도 개인택시 양수에 대한 수요는 여전히 높을 것으

    odenglip.tistory.com

     

     

     

     

    교육과정

    총 40시간 동안 이루어진다. 하루에 8시간씩 총 5일동안 진행되는 방식이다. 교육 커리큘럼은 이론교육 8시간, 실기교육 22시간, 종합평가 8시간, 기타 2시간으로 전체 교육시간 중 실기교육 시간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 과목이나 일정 등 자세한 교육내용을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내용을 확인 바란다.

     

     

    개인택시 양수교육 세부과정

     

     

    교육비용

    교육비는 52만원이다. 물론 순수 교육비만 52만 원이고, 5일간 숙박 및 식사를 위한 비용이 추가된다. 상주 교육센터에 한해 숙박비는 1박 2만 원, 식비 1식 5천 원이 발생한다. 화성 교육센터는 별도 숙박시설을 구비하고 있지 않으므로 개인이 숙박시설을 구해야 한다.

     

    이상으로 개인택시 양수교육에 대해 알아보았다. 매월 4회 이상 교육이 진행되기는 하지만 코로나19 등으로 신청 인원이 급증해서 워낙 경쟁이 치열하다. 그래서 교육 신청이 생각보다 어려울 수 있다. 관심이 있는 분들은 되도록 일찍 신청해놓고, 만약 원하는 날짜에 예약이 마감되었다면 신청 사이트 즐겨찾기 후 수시로 확인하는 것을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