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정보

[급등주] 투자자라면 알아야 할 박셀바이오의 모든 것

by 41분전 2021. 1. 5.
반응형

 

3일 연속 상한가를 터뜨리며 주목을 받는 바이오 기업이 있다. 코로나 관련주? 아니다. 면역 항암 치료제를 개발 중인 박셀바이오가 바로 그 기업이다. 뜨거운 열기를 증명하듯 거래소에서는 본 기업을 5일자로 투자위험종목으로 지정하였는데, 코웃음이라도 치듯 20% 가까이 주가가 상승하는 기염을 토했다.

 

그럼 도대체 박셀바이오가 어떤 성과를 냈기에 이토록 투자자들이 열광하는 것일까?? 먼저 박셀바이오라는 기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박셀바이오의 사업

당사는 항암면역치료제를 연구, 개발하는 바이오텍 회사이다.(여기서 말하는 항암면역치료란 인체의 면역체계를 활성화 하거나 강화시켜 면역세포들로 하여금 암세포를 공격하게 유도하는 치료법이다.) 현재 선천면역 체계에서 가장 강력한 항암면역능을 갖고 있는 자연살해세포 치료제(Vax-NK) 및 수지상세포치료제(Vax-DC)의 임상2a상 연구 및 CAR-T의 전임상 연구, 박스루킨-15의 임상시험 종료 후 품목허가에 매진 중이다.

 

 

 

면역항암제 시장의 성장성

면역항암제는 인체의 면역기능을 강화시켜 간적적으로 암을 치료한다는 점에서 기존의 치료제와는 다른 새로운 개념의 혁신적인 치료제이다. 기존 항암치료의 패러다임을 바꾼 면역항암제가 최근 글로벌 제약시장에서 크게 성장하고 있다.

 

 

 

세부 목표

① 간암 치료제 시장

 Vax-NK 플랫폼을 통해 진행성 간세포암종을 대상질환으로 하고 있다. 간암은 전 세계적으로 암으로 인한 사망 순위 4이며 우리나라 암 발생 순위 3위에 해당한다.

 

 

 

② 다발골수종 치료제 시장

Vax-DC 플랫폼을 통해 재발성/불응성 다발골수종을 대상질환으로 하고 있다. 우리나라를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발병건수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질환으로 대표적인 혈액암 중 하나이다.(다발골수종은 림프종, 백혈병과 함께 발생률 3대 혈액암으로 손꼽힘)

 

 

 

그럼 박셀바이오 주가가 이렇게 상승한 이유는 뭘까??

 

 

박셀바이오 주가상승 원인

주가상승의 시발점이 나타난 시점은 지난해 10월 26일. 한양증권의 리포트가 발표되면서다.

'수준이 다른 세포치료제 개발기업',

'간암치료제 Vax-NK는 2016년 2017년 진행된 임상1상 데이터에서 투약 2개월 뒤 11명 중 4명에게서 완전관해가 나타났다'(완전관해란 CT나 MRI검사에서 암세포가 사라진 상태)

'임상종료 후 약 3년이 지난 지금까지 11명중 10명이 생존 중이고 올 1월 기준 중앙생존기간은 40개월에 달했다'

'진행성 간암 표준 치료제로 쓰이는 소라페납의 반응률이 10% 내외, 중앙생존기간이 3개월 수준인 것을 감안하면 대단한 치료효과'

상기 내용이 해당 리포트의 분석의견이다. 기술력에 대해서 뛰어난 평가를 받고 있는 것보다 바이오 주의 주가 움직임에 적절한 이유가 있을까. 꿈을 먹고 올라가는 바이오주에 이 같은 희망찬 내용이 가득하니 열광할 수밖에.

 

 

실적 관련

실제 이익실현은 2024년부터 가능할 전망으로 보인다. 주요 연구개발 과제의 글로벌 기술이전 수익은 올해와 내년부터 본격화되고, 2023~24년 Vax-NK, DC 제품 매출이 실적에 기여할 전망이다.

 

이상 박셀바이오에 대해 소개해보았다. 아직 해당 기술에 대한 수익화까지 많은 단계가 남아있고 최근 급등세를 지속하며 평가가 상당부분 반영(고평가인지 아직 저평가인지는 모른다)되어 있는 상황이므로 투자에는 유의할 필요가 있다.

반응형

댓글